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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놀이터/Tips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칠판

by 돼지왕 왕돼지 2018.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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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칠판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칠판, 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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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판 접근방법의 몇가지 중요한 특징은 다음과 같다.


어떤 형사도 다른 형사들의 존재를 알 필요가 없다. 형사들은 칠판을 보며 새로운 정보를 얻으며 자기가 발견한 것을 추가해 쓴다.

형사들은 저마다 서로 다른 종류의 훈련을 받았거나, 다른 수준의 교육과 경험을 지녔을 수 있으며, 아예 같은 관할구역에 속하지 않을 수도 있다. 사건을 해결하고 싶은 마음은 모두에게 있지만, 공통점은 그뿐이다.

수사 과정에서 여러 형사들이 들어오거나 나갈 수 있고, 임무 교대 시간도 제각기 다를 수 있다.

무엇을 칠판에 올려도 되는지에 대한 제한이 없다. 사진, 증언, 물리적 증거 등등 어떤 것이라도 상관없다.




칠판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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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인 분산 앱을 작성할 때는 시스템 내부의 모든 분산 트랜잭션과 상호작용마다 서로 구별되는 API 호출을 만드느라 상당한 시간을 소모하기 마련이다.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들의 조합이 폭발하게 되면, 프로젝트는 금세 악몽으로 바뀌어버린다.

칠판을 이용하는 방식의 프로그래밍을 하면 이렇게 많은 인터페이스가 필요 없어지기 때문에, 더 우아하고 일관성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앱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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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판을 사용해 작업흐름을 조율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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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하는 요소들의 독립성과 심지어는 고립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이질적인 사실과 행위자들을 잘 조정하는 데 칠판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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