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음식 효능] 인삼(인삼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봐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0. 7.
반응형

오늘은 인삼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효능] 인삼(인삼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봐요., 건위, 다른 약재의 효능을 높여주는 효과, 다른 형태 흡수, 만병통치약, 면역력 증진, 무기력증, 발육 증진, 배충, 병후 회복, 보혈, 사포닌, 살을 찌우는 보약, 살이 빠지는 것, 소화 촉진, 소화기 개선, 영양분 흡수, 위를 건강하게, 인삼, 인삼 효능, 인삼주 효능, 자양강장, 정력 증진, 지방 분해, 지방분해력, 체지방율, 체질, 피로 회복, 허약체질 개선, 혈압, 효능이미지 출처 : http://ask.nate.com/qna/view.html?n=6132391

 
우선 인삼의 효능은 대부분 "사포닌" 이라는 성분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자양강장, 보혈
  : 인삼의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이죠?
 

* 지방분해력이 크고, 영양분 흡수와소화를 촉진합니다. 
  : 끄끄님의 설명에 의하면 지방을 분해해서 배출하는 것이 아니라, 몸에서 지방이 아닌 다른 형태로 흡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지방율은 떨어지지만, 살이 빠지는것을 도와주는 것은 아니라 오히려 살을 찌우는 보약이라고...
 

* 병후 회복
 

* 무기력증 및 허약체질 개선
  : 이것때문에 성장기 어린이 및 수험생들에게 많이 먹이죠~
 

* 소화기 개선, 특히 건위( 위를 건강하게 )
 

* 정력 증진
 

* 면역력 증진
 

* 발육 증진
 

* 피로 회복

 
거의 만병통치약이군요. ㅎㅎ 추가적으로 인삼은 다른 약재의 효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효능을 하는 인삼이 모든 사람들에게 잘 맞는 것은 아닙니다. 체질을 잘 고려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인삼은 일시적으로 혈압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니, 혈압이 높은 사람은 섭취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