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술 이야기] 청하 인삼주를 아시나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0. 7.
반응형

끄끄님이 담가주신 청하 인삼주를 이제서야 포스팅을 합니다. ㅎㅎ

'네이버' 의 인삼주 정보에 따르면,

보통 인삼주는 건삼을 사용하여 담그며, 수삼을 이용해 담그는 것에 비해 향이 더 진하고 숙성 기간이 짧다고 합니다. 건삼일 경우 완전 익으려면 반년 이상을 숙성시켜야 하며, 수삼일 경우 더 오래 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숙성할 때는 보통 소주와 설탕이 가미됩니다. 인삼주가 완전히 익으면 엷은 호박색을 낸다고 합니다.

+ 외식영양 전문가 끄끄님의 추가정보

인삼의 세포막이 파괴되야 제대로 우러나온다고... ( 모든 재료가 그런 원리라고 합니다. )



끄끄님은 조금 특이한 레시피로 술을 담가주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청하 인삼주'

소주대신 도수도 약하며 정종의 한 종류로 부드러운 청하를 사용하여 술을 담근 것!!
 

2주, [음식] 청하 인삼주를 아시나요?, 건삼, 끄끄, 도수, 동동주, 레시피, 막걸리, 반년, 사케, 설탕, 세포막, 소주, 수삼, 숙성 기간, 시음, 인삼주, 인삼향, 일본품 도자기, 저온숙성, 정종, 청하, 청하 인삼주, 향, 호박색


이것은 시음을 위해 준비해준 청하 인삼주. 일본풍의 도자기 주전자에 담아 한잔 주었는데, 술이 맑게 잘 나왔다며 스스로 만족하시던.. ㅎ 오랜 숙성과정을 거칠 수 없기에, 수삼을 통째로 갈아 청하에 짧은 시간안에 우려낸 것인데 그래서인지 인삼향이 진하게 나고, 맛도 충분히 베어있었습니다.


물론 오랜 시간 숙성시킨 인삼주에 비해 청하와 인삼이 완벽히 하나가 되는 조화가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저는 그것이 더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청하를 비롯한 정종(사케) 종류를 좋아하는지라, 청하의 맛도 느끼며, 인삼의 향과 맛도 함께 느껴져서요.
모든 재료를 하나로 어울어지게 하는 것도 하나의 맛이자 기술이지만, 따로따로의 맛을 살리는 것도 하나의 맛의 기술인듯 싶습니다.


2주, [음식] 청하 인삼주를 아시나요?, 건삼, 끄끄, 도수, 동동주, 레시피, 막걸리, 반년, 사케, 설탕, 세포막, 소주, 수삼, 숙성 기간, 시음, 인삼주, 인삼향, 일본품 도자기, 저온숙성, 정종, 청하, 청하 인삼주, 향, 호박색


집에가서 먹으라고 이렇게 4병 + 1병을 담아주는 센스. ( 이 녀석들은 2주동안 저온숙성된 녀석입니다. )
청하병에 들어있는 녀석들은 술의 윗부분을 뜬 것이고 ( 동동주 같은 녀석이군요!! ), 가장 가까이 있는 뿌연 녀석은 아래쪽 녀석을 뜬 것입니다. ( 막걸리 같은 녀석입다, 요 녀석은 너무 진하고 독해서 좀... )




대전집에 가져가서 먹었는데, 특이하게 맛있다며 어머님이 거진 다 드신 것 같습니다. 맛있게 잘 마셨습니다!!! ㅎㅎ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 하나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