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한국(Korea)

삼청공원, 말바위 - 서울 데이트 코스.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1. 10.
반응형

삼청공원, 말바위 - 서울 데이트 코스.

- 지난 주 삼청공원을 다녀왔습니다.



- 경복궁 옆길로 쭈욱~ 올라가면 나오는 곳입니다. 사실 이곳은 좁은 다리를 통해 가게 되어 있어서, 삼청동만의 아늑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커플들은 주로 마지막 까페에 도달하면 그냥 발길을 돌리기 쉽죠. 다음부터는 좁은 다릿길을 따라 살짝 올라가 보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삼청공원 안내도가 나옵니다. 참고로 이곳은 후문입니다.


- 디카를 챙겨가지 못해 화질이 구립니다. 스맛폰으로 뭘 기대하겠습니까만은..저 빨간선으로 된 구역이 삼청공원 산책로( ? 라기보단 등산로 )입니다. 감이 안 오시죠? 괜찮습니다. 그냥 직접 가서 보시면 되니깐요. ㅎ


 - 삼청공원의 초입에는 이렇게 단풍이 불타오릅니다.

 
- 약 5분정도 오르면, 이렇게 북악산(삼청공원) 등산 안내도가 나옵니다. 저와 친구는 숙정문 ( 북대문 ) 을 목표로 오릅니다. 숙정문을 가는 코스에 있는 "말바위" 를 1차 목표로 갑니다.

 


- 등산 안내표지 옆에는 잃어버린 "미래" 라는 개를 찾더라구요.. 저의 미래도 좀 찾아주세요.. ㅠ ( 저도 개를 키우는 입장에서 미래를 꼭 찾으시길 바래요~ )




- 자 이제 말바위까지 600M 를 열심히 오릅니다. 등산로가 계단으로 되어 있어 등산의 느낌보다는 산책의 느낌이 강합니다. 물론 느낌이 강한 것이지 힘들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등산의 각오는 어느 정도 하고 가셔야 합니다. ㅎ


- 중간중간에 명언 팻말들이 붙어있어 잠시 숨 돌리며 읽을 수도 있고, 선인들의 명언으로 생각에도 잠길 수 있습니다. 여러 개가 있지만 주옥같은 녀석들만 발췌해서 사진 찍어봤습니다.

실패를 걱정하지 말고 먼저 부지런히 목표를 향하여 노력하라. 노력한 만큼 보상을 받을 것이다.
 

- 노만 V. 필 - 


-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저의 좌우명에 잘 매치되는 말이군요. 실패 걱정보다 우선 노력부터 당연히 해야겠죠? 진인사 대천명이니깐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 애쓰면서 사는 것보다도 더 훌륭한 삶은 없다. 그리고 실제로 보다 나아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보다도 더 큰 만족감은 없다.
 

- 소크라테스 - 


- 보다 나은 인간이 된다는 것은 사실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것도 포함되는 말이겠지요. 남들과 비교할 필요없이 내가 하루하루 조금씩 더 나은 인간이 되어 가면 되는 것입니다. 사실 저는 아직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부단히 저를 발전시켜나가야 겠군요. 그런데 정말 자신이 나아지도 있다는 것을 확연히 느끼는 경우가 흔할까요..? 흠..



- 좀 늦은 시간에 올라갔더니, 석양이 반듯한 나무 계단을 너무 아름답게 비추고, 꺾인 소나무들이 아이러니하게 어울려 한 장 찍어봤습니다. 정말 아름답지요..


- 열심히 땀도 살짝 흘리며 조망명소인 "말바위" 에 올라왔습니다. 서울시내가 쫙~ 보입니다. 서울타워도 보이고, 멀리 동대문의 두산타워, 63빌딩도 보이구요. 가까운 경복궁도 보입니다. 석양에 서울이 붉게 물들었는데, 산에서는 단풍으로 불까지 나네요.. ㅎ 등산도 하고 멋진 scenery 도 보고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 북악산으로 넘어가는 태양도 사진 찍어봅니다. 통키의 불꽃슛 같군요.


- 말바위에서 이제 최종목적지인 숙정문으로 향합니다. 말바위부터는 서울의 성곽들이 보입니다. 서울 성곽 참 멋집니다.


- 멋진 서울 성곽을 이상한 여인이 망처버리네요. ㅎㅎㅎ ( ). 여튼 저런 성곽이 산을 따라 주욱~~~~~~~ 있습니다.


- 빨리 가자고 재촉하는 못난이 돼지도 있군요.. ㅎ

- 아쉽게도 북대문에 가는 것은 실패했습니다.


- 보안상의 이유로 말바위 안내소에서 숙정문으로 가는 길이 통제되어 있더군요. 특정시간에 신분증이 있어야만 통과할 수 있습니다. 돌아서 가는 방법도 있었지만, 날도 어두워지고, 저녁약속도 있던지라 돌아가는 것을 포기하고 다음을 기약합니다. 


- 단풍엔딩 이 오기 전에 한번 방문해 보심이 어떨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