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홍콩(Hongkong)

[홍콩04] 센트럴 지역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15.
반응형




참조 자료 : 랄랄라! 홍콩

이미지 출처 : http://www.popco.net/zboard/view.php?id=dica_review&page=&category=&sn1=&divpage=&sn=&ss=&sc=&select_arrange=&desc=&no=668&sc_login=&ReviewUrl=hongkong3.htm


센트럴 ( Central, 中環 )

크게 언덕 위와 언덕 아래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다.


* 아래 *
센트럴 역의 ifc 몰
황후상 광장을 중심으로 모여 있는 고층 빌딩
퍼시픽 플레이스
더 랜드마크


* 위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소호
란콰이퐁 



ifc ( International Financial Center, 국제 금융센터 )

이미지 출처 : http://thailove.net/bbs/board.php?bo_table=china_pic&wr_id=293&page=3


- 이름 그대로 은행과 증권 회사 등 금융 기관들이 모여 있는 오피스 건물. One ifc 와 Two ifc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 88층의
Two ifc 는 지상 416m로 홍콩에서 두 번째로 높은 건물. 세계에서도 10위권 내에 드는 높은 빌딩이다.
- ifc몰 4층 정원을 장식하고 있는 설치 조각작품 <The Flux> ( 유동, 흐름 )는 우리나라의 여류 조각가 안필연 님의 작품. 이 작품은 스테인리스 판으로 만들어진 변형 다각형 조각으로 매 순간 변하는 빛에 따라, 낮이나 밤이나 언제나 역동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다.
- ifc 에는 금융 센터뿐만 아니라 홍콩을 대표하는 쇼핑몰인 ifc 몰이 있다.
- 공항 고속 전철(AEL)을 탈 수 있는 홍콩역과도 연결되어 있다.
- 카오룽 반도와 홍콩 섬을 오가는 스타 페리 선착장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 http://www.phombo.com/architecture-design/worlds-tallest-buildings/5050/full/



홍콩 금융 관리국 ( HK Monetary Authority )

- 10:00~18:00 ( 월~금 ), 10:00~13:00 ( 토 )
- 매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 two ifc 빌딩의 55층에는 무료 전망대가 있다. 본래는 홍콩 금융 관리국의 전시 공간으로, 홍콩 금융의 역사와 홍콩의 다양한 화폐들을 전시하는 공간이지만 이러한 전시들보다 이곳에서 보이는 훌륭한 경관이 볼거리이다. 빅토리아 하버와 건너편의 침사추이 지역은 물론 중국 은행 타워 등을 내려다볼 수 있으며 전시 공간의 입장이 무료라는 것이 매력적이다.
- 55층에 올라오기 위해서는 1층에서 보안 검사를 하고 방문객 등록증을 발급받아야 하며, 이 때 여권이 반드시 필요하다.

 

ifc 몰 ( ifc mall )

- One ifc 와 two ifc 를 연결하는 4층 높이의 ifc 몰은 슈퍼마켓부터 명품 브랜드 매장, 패스트푸드, 고급 레스토랑까지 폭넓은 쇼핑,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
-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힘든 브랜드들이 있고, 특히 Agnes b. 의 경우 세계 최초의 플래그쉽 매장이다. ZARA 매장은 홍콩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 높은 천장과 넓은 통로, 자연 채광과 충분한 휴식 공간은 쇼핑을 하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쾌적한 기분을 전해주지만, 그만큼 동선이 커질수밖에 없다는 단점도 있다.

고디바 ( Godiva )

-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전문점. 홍콩의 더위를 잊게 해 주는 아이스크림과 초코리키사가 인기 만점.
- 초코리키사초콜릿과 영약을 합친 녀석으로 흔히 고디바 드링크라 불린다.

- HOT HKD 32 ( 4,500원 ), COLD HKD 38 ( 5,300원 ) 
- 매장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 

시티 슈퍼 ( City Super )

- 고급스러운 일본계 슈퍼마켓.
- 유럽, 미주, 일본 등 각국의 수입품들이 주를 이룬다.


쓰모리 치사토 ( Tsumori Chisato )

- 동화적 요소가 느껴지는 소녀스러움에 섹시함을 표현.
- 일본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 쓰모리 치사토, 그녀가 좋아하는 것과 흥미 있는 것을 자유로운 발상으로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브랜드.


루프 가든 ( Roof Garden )

- 4층의 루프 가든은 여류 조각가 안필연 님의 작품 < The Flux > 가 설치되어 있다.
- 낮 시간에는 빅토리아 하버가 눈앞에 펼쳐지고, 저녁이 되면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http://kantorjy.blogspot.kr/2009/07/flux.html




익스체인지 스퀘어 ( Exchange Square )

- ifc 앞에 바로 앞에 위치.
- 홍콩 증권 거래소를 중심으로 수많은 은행, 보험사 등이 모여 있는 금융 중심지이다. 세계 각지의 증권거래소 앞에는 황소 조각이 있는데 그 이유는 황소가 뿔로 들이받는 것을 빗대어 증시가 올라가는 것을 bull-market 이라 하기 때문이다. 반대를 의미하는 말은 bear-market 인데, 곰은 내리치기 때문이다.
- 홍콩의 익스체인지 스퀘어에는 두 마리의 황소가 있는데 한 마리는 bull-market을 의미하고 또 한 마리는 황소가 성장과 수익성을 상징한다는 중국인들의 미신에서 기인했다고 한다.
- 언뜻 보면 황소라기보다는 물소를 닮기도 했는데, 이 때문에 홍콩 증시가 폭락하면 황소가 아니라 물소를 세워 두었기 때문이라 비난한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http://commons.wikimedia.org/wiki/File:HK_Central_Exchange_Square_Man_n_OX_IFC.JPG



더 포럼 ( The Forum )

- 익스체인지 스퀘어를 이루고 있는 건물 중 가장 낮은 더 포럼 건물에는 홍콩의 대표적인 슈퍼마켓 체인인 웰컴(Wellcome)과 유기농 제품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웰빙 패스트푸드 전문점인 트리플 오 ( Triple O's ) 등이 위치.
- 웰컴마켓 운영시간
  월~금 08:00~20:00 / 토~일 08:00~21:00
- 트리플 오 운영시간
  월~토 10:00~22:00 / 일, 공휴일 09:00~21:30



스타벅스 ( Starbucks )

- 익스체인지 스퀘어 앞의 One & Two Excahnge Square Podium 빌딩 3층의 스타벅스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끈다. 홍콩의 증권거래소가 있는 건물답게 중국식 주판을 콘셉트로 하고 있으며, 여느 스타벅스 매장과 다른 나무와 가죽 의자도 독특하다. 
- 스타벅스 매장 밖에는 여유로운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 잠시 휴식을 취하기 좋다. 




더 센터 ( The centre )

이미지 출처 : http://www.urbika.com/projects/view/1593-the-center


- 건물 이름을 보면 센트럴에 있는 센터 빌딩이지만 셀제로는 센트럴에 있다기보다는 셩완 지역에 있다고 보는 것이 맞다.
- 홍콩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이 건물은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팔각별 모양을 하고 있다.
- 전면이 유리 벽으로 되어 있으며, 야간에는 네온 튜브관에 다채로운 일루미네이션을 만들어 낸다.
- 특별한 시설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찾아갈 필요는 없지만, 홍콩 야경을 감상할 때 빼놓지 말고 봐야 할 포인트 중 하나.

이미지 출처 : http://www.britannica.com/EBchecked/media/97879/Hong-Kong-skyline-at-night-including-the-Convention-and-Exhibition




코스코 타워 ( Cosco Tower )

- 1998년 완공된 건물로, 현재 홍콩의 높은 빌딩 순위 20위에 간신히 들어 있으며, 대부분 오피스로 이용되고 있다. 건물로서의 매력은 떨어지는 곳이지만, 건물 앞의 분수대가 있는 광장은 어쩐지 잠시 앉아 있다 가고 싶을 기분이 들 정도로 예쁜 장소. 특히 연인과 함께한다면 멋진 연출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는 곳이다.
- 분수대와 함꼐 고층 빌딩의 유리 속에 비치는 교회풍 입구가 인상적이다.

이미지 출처 : http://ru.wikipedia.org/wiki/%D0%A4%D0%B0%D0%B9%D0%BB:HK_SW_COSCO_Tower_Grand_Millennium_Plaza_garden.jpg





상하이탕 ( Shanghai Tang )

- 센트럴역 D2 출구 바로 앞
- 운영시간 : 월~토 10:00~20:00 / 일, 공휴일 11:00~19:00
- 1930년대 상하이를 이미지 메이킹하여 탄생한, 현대적 차이니즈 시크를 대변하는 럭셔리 브랜드.
- 홍콩 내 유명 인사뿐만 아니라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안젤리나 졸리, 키아누 리브스 등 홍콩을 찾은 세계적인 셀러브리티들이 한번쯤 꼭 방문하는 곳으로 화려하고 대담한 색감과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가 특징이다.
- 이미 미국, 싱가포르, 영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세계 곳곳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홍콩의 센트럴점은 상하이탕의 매력을 충분히 표현해 주는 아트 데코 콘셉트 스토어로 인기가 높다.
- 치파오(차이나 드레스)와 같은 전통적인 의상 외에 현대적이고 서구적인 감각과 전통적인 섬세함을 살려 낸 트렌디한 의상과 캐주얼한 남성복도 가득하며, 깜찍한 키즈 라인과 티 웨어, 베드 용품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 Mid-Levels Escalator )

- 하행운행 06:30~10:00 / 상행운행 10:24~00:00
- 홍콩에서 가장 번화한 센트럴과 고급 주택들이 모여 있는 미드레벨을 연결하는 정장 800미터의 에스켈레이터 주변에는 분위기 좋은 카페와 펍, 화려한 부티크, 잡화점과 인테리어 숍, 세계 각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들이 가득.
- 총 23개의 에스켈레이터로 구분되어 끝까지 올라가지 않고 주변을 둘러보며 올라갈 수 있다.
- 스탠톤 스트리트(Staunton St.) 와 엘진 스트리트(Elgin St.) 를 중심으로 형성된 소호 지역이 가장 인기 있다.
-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1994년 일반에 공개되었고, 그 해 개볼된 영화 <중경삼림>에서 양조위의 집과 함께 소개되면서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얻게 되어,기존에 예상했던 이용 인원을 두 배 이상 넘어선 일 평균 55,0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 빨래 건조대가 널려 있는 서민적인 아파트의 모습과 고급 맨션, 활기 넘치는 카페 거리와 중후한 유럽풍 건물, 화려한 네온사인 등 홍콩의 다양한 모습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며 편하게 만끽할 수 있다.

타이청 베이커리 ( TaiCheung Bakery, 泰昌餠家 )

- 35 Lydhurst Terrace
- 07:30~21:00
- 개당 HKD 6 ( 850원 ) -- 2012년 10월 블로거 정보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면서 반드시 들러야 할 곳을 꼽으라면 주저없이 타이청 베이커리.
- 마카오의 에그타르트에 비하면 조금 못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홍콩에서는 가장 맛있는 곳으로 꼽힌다.
- 1954년 창업한 오랜 전통의 이곳은 하루 3,000개 이상의 에그타르트를 판매하며, 특히 홍콩의 마지막 총독인 크리스 패튼( Chris Patten ) 이 즐겨 방문하던 곳으로 유명.
- 구입 후 재빨리 먹는 게 가장 맛있다.

- Chicken Pie 도 맛있다고 한다. HKD 9 ( 1,300원 )
- VIctoria Peak 에도 분점이 있다고. 



란퐁유엔 ( Lan Fong Yuen, 蘭芳園 )

- 2 Gage Steet
- 07:00~18:00 / 일요일 구정 연휴 휴무
- 허름하고 눈에 잘 띄지 않는 외관이지만 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항상 줄을 서야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이며 실내에 들어가면 언제나 사람들로 꽉 차 있다.
- 스타킹으로 홍차를 걸러 만들어내는 라이차( 奶茶, 홍콩식 밀크티 ) 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 인스턴트 라면을 이용한 닭볶음면( 雞撈一丁 ) 도 인기.
- 사진으로 된 메뉴판이 있기 때문에 음식을 주문하기도 편리하다.
- 홍콩의 로컬 식당들이 어디나 그러하듯 합석을 하는 것이 일반적.

- 밀크티 HKD 7 ( 1,000원 ), 음식류 약 HKD 20 ( 2,800원 ) - 2012 5월 블로거 정보.
- 미쉘린 가이드 원스타 



구 중구 경찰서 ( Old Central Police Station )

- 10 Hollywood Road
- 홍콩 섬에서 가장 클래식한 유럽풍 건물로 1864년부터 1925년에 걸쳐 지어졌으며, 구 중구 경찰서로 이용되었다.
- 경찰서의 기능이 완차이 지역으로 이전되면서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건물로 보존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하고 있다.
- 홍콩 영화 <폴리스 아카데미>를 비롯한 수많은 영화의 무대로 이용되기도 했다.
- 2014년에 역사적 가치를 보존하면서 문화 예술 공간으로 개발될 예정이라는 계획이 발표되었다.



구어메이 버거 유니온 ( Gourmet Burger Union )

- 45-47 Cochrance Street.
- 12:00~02:00
- 원하는 버거를 만들어 먹는 "Build Your Own Burger"를 모토로 하고 있는 이곳의 햄버거는 5단계를 거쳐 주문한다. 우선 버거의 크기와 패티의 종류를 선택하고, 다음으로는 13가지 치즈 중 하나를 선택한다. 3단계에서는 토핑을, 4단계에서는 소스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번( 햄버거 빵 ) 을 고르면 잠시 후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핸버거와 만날 수 있다.
- 햄버거의 가격은 1단계 ( 크기와 패티)에서 결정되며, 이 가격에는 치즈 1종류, 토핑 2종류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각 단계별로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치즈, 토핑을 더할 수 있다.

- HKD 48~98 ( 6,700~13,700원 ) 으로 다양.





소호 ( SOHO )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쉽게 갈 수 있는 소호 지역은 홍콩 여행의 가장 주된 목적이라 할 수 있는 "쇼핑" 과 "미식" 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손쉽게 잡을 수 있는 곳이다.
- 유럽인 듯, 중국인 듯 소호만의 독특한 분위기가 흐르는 이 지역의 영문 표기는 할리우드 로드 남쪽 ( South of Hollywood Road ) 으로 이를 줄여 SOHO 라고 부른다.
- 분위기 좋은 카페와 레스토랑이 많은 소호에서는 동양인보다 서양인이 많이 보인다. 노천 테라스가 있거나 전면이 개발된 자유로운 분위기의 펍에서는 낮부터 시원하게 맥주를 마시고 있는 모습이 자주 보이니, 평소에는 쉽게 할 수 없는 낮술을 즐기기에 좋다.

요크셔 푸딩 ( Yorkshire Pudding )

- 6 & 8 Staunton Street
- 10:00~01:00 ( Happy hour 16:00~20:00 )
- 언뜻 보면 주류만 판매하는 펍(pub)처럼 보이지만, 요크셔 푸딩과 아이리시 비프 스튜, 피시앤 칩스 등 쉽게 만나기 힘든 영국신 메뉴로 아침 식사는 물론 브런치, 디너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가게의 이름이기도 한 요크셔 푸딩은 우리가 생각하는 푸딩과는 전혀 다른 영국식 요리로, 그레이비 소스를 뿌려 먹는 짭조름한 맛의 푸딩이다.
- 기름진 영국 음식은 낮에도 맥주를 부르는 듯한 기분인데, 이곳에서는 어쩐지 영국인들이 좋아하는 페일 에일 ( Pale ale )을 마시는 것이 자연스러운 것 같다.






초콜릿 레인 ( Chocolate Rain )

- G/F 67 A Peel St.
- 13:00~22:00
- "꿈꾸는 소녀" 라는 의미를 가진 "판티나(Fantina)"의 눈 감은 표정과 낌찍한 바가지 머리가 사랑스러운 캐릭터 디자인 숍이다.
- 소호의 조금 가파른 언덕길에 위치하며, 기성품처럼 완벽하지 않음에서 느껴지는 어딘가 정감 가는 제품들로 가득하다.
- 막상 들어가 보면 핸드메이드 제품의 만만치 않은 가격에 구입이 망설여지기도 한다. 하지만 홍콩 내 여러 쇼핑몰이나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다양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고 있는 만큼 한 번쯤 발길을 옮겨 볼 만하다.




몬 크리에이션 ( Morn Creations )

- G/F, 64B, Peel St.
- 12:30~21:00
- 귀여운 판다 얼굴의 네온사인이 눈에 들어오는 플래그십 스토어.
-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인상과 개성 있는 애니멀 캐릭터 제품들이 가득한 몬(Morn)의 디자이너 "스티브 챙(Steve Chang)"은 원래 패브릭 컬렉터 출신.
- 홍콩뿐 아니라 일본과 미국에서도 판매될 마큼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며, 조금은 장난스러운 듯하면서도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 백팩을 비롯해 토트백, 여성용 핸드백, 에코백, 파우치 등 다양한 컬렉션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홍콩 오리지널 브랜드이다.



리앙카( Lianca )

- Basement, No. 27 Staunton Steet.
- 12:30~21:00
- 홍콩 로컬 브랜드인 리앙카는 엄선한 이탈리아 가죽으로 다양한 색상을 사용해 심플한 제품을 만드는 곳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가죽 제품 전문점이다.
- 가방과 지갑, 신발, 다양한 가죽 액세서리 등 리앙카의 제품을 접해 보면 심플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정성스러운 퀄리티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가죽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뿐 아니라 오랜 기간 변하지 않는 멋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아이템으로 가득하다.



란콰이퐁( Lan Kwai Fong )

- 홍콩에서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주저하지 말고 란콰이퐁으로 향하자. 홍콩 섬의 오피가인 센트럴의 한 켠, 밤이 되면 사람들로 넘치는 곳이다. 한국의 이태원과 비슷하다고 할 만큼 외국인들이 많고 자유분방한 분위기로 스탠딩바와 클럽 등이 'ㄴ' 자 모양의 거리에 가득하다.
- 굳이 술집에 들어가지 않아도 편의점에서 가볍게 맥주 한 병을 사들고 홍콩의 밤을 즐기는, 거리 가득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 충분한 곳이다.
- 여느 레스토랑들과 마찬가지로 해피 아워( 오후 5~6시 ) 를 잘 활용하면 1+1 또는 더 저렴하게 술을 마실 수 있다.

웡치케이 ( Wong Chi Kei, 黃枝記 )

- G/B, 15B Wellington Street.
- 08:00~02:00
- 마카오의 명물 완탕면 & 죽(congee) 전문점의 센트럴 분점으로, 완탕면 특유의 향이 비교적 적게 느껴지고 담백하여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 대표적인 메뉴로는 탱글탱글한 새우 완탕과 꼬들꼬들 탄력 있는 면이 조화로운 완탕면과 게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콘지 등이 있다.



융키 레스토랑 ( Yung Kee Restraunt, 鏞記 )

- 32-40 Wellington Street.
- 11:00~23:30
- 구정 연휴 3일 휴무.
- 1942년 개업해 현재까지 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거위 요리 전문점이다.
- 3층 건물 전체를 레스토랑으로 사용하지만 언제나 손님들로 가득한 곳으로 현지인뿐만 아니라 서양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가게이다.
- 하루에 수백 마리씩 구워 내도 매진될 정도의 인기 메뉴인 홍콩 최고의 Rosted Goose 에 30종류 이상의 조미료를 사용한 비밀 소스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 한 마리 HKD 460( 65,000원 ), 반 마리 HKD 230 ( 32,500원 ) 도 주문 가능해 적은 인원이라도 부담 없이 주문할 수 있다.
- 최고 인기 메뉴인 Rosted Goose 를 맛 보려면 너무 늦지 않게, 그리고 식사 시간은 피해 가는 것이 좋다.



스타 벅스

- 13 Duddell Street
- 07:00~23:00
- 카페 메뉴와 식당 메뉴를 함꼐 갖추고 있는 홍콩의 독특한 식당 겸 카페를 차찬텡이라 부르는데, 두델 스트리트에 있는 스타벅스는 홍콩의 개성적인 디자인 소품, 인테리어 소품 전문점 GOD 와의 합작으로 1950~1960년대의 차찬텡을 제현하고 있따.
- 전 세계의 스타벅스 매장 중 가장 유니크하며 자연색이 강한 매장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차찬텡에 어룰리는 디저트 빙샷 트리오( Bing Sutt Trio, HKD 34 ( 4,800원 ) ) 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차찬텡을 재현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홍콩에 유일하게 남은 낭만적인 가스 가로등이 있는 석조 계단에 있으며 이 계단은 홍콩 영화 <금지옥엽>, <천장지구>의 무대가 되기도 했다.

- 빙샷 트리오는 커피 타르트, 파인애플번, 롤케이크. 



포틴거 스트리트 ( Pottinger Street )

- 홍콩의 거리 이름은 각기 다른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몇몇의 거리 이름은 유명한 공인의 이름을 그대로 따서 짓기도 하는데 포틴거 스트리트 역시 이에 해당된다. 헨리 포틴거( Henry Pottinger ), 홍콩의 초대 총독을 기념하여 이름지었다.
- 퀸스 로드와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잇는 좁다란 화강암의 계단 거리는 센트럴에서 홍콩다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운치 있는 장소이다. 서민적이고 재미난 상점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어 사진으로 남기기에도 좋다.



취와 레스토랑 ( Tsui Wah Restraurant, 翠華 )

- 15-19 Wellington Street.
- 24시간 오픈
- 홍콩 전역에 17개의 매장이 있으며, 상하이와 마카오에도 분점이 있는 로컬 체인 레스토랑이다.
- 간단한 요깃거리인 빵과 핫도그부터 국수, 파스타, 스테이크까지 다양한 메뉴를 섭렵하고 있는 홍콩식 분식점이다.
- '메뉴가 많으면 맛이 없다'라는 편견을 깨버리는 저렴하고도 무난한 맛으로, 너무 느끼해 보이는 메뉴만 피하면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 인기 메뉴는 홈메이드 피시볼이 들어간 "Fish Balls & Sliced Fish Cakes", "Rice Noodles in FIsh Soup" 과 사랑스러운 찻잔에 담겨져 나오는 밀크티, 연유가 듬뿍 발라진 Crispy Bun served w/ Sweet Condensed Milk" 등이며 메뉴는 사진과 함께 영어 표기가 되어 있어 선택하기 수월하다.,




중국 은행 타워 ( Bank of China Tower )

이미지 출처 : http://en.wikipedia.org/wiki/Bank_of_China_Tower_(Hong_Kong)



- 월~금 08:00~20:00 / 토 08:00~14:00
- 일, 공휴일 휴무 

- 홍콩에서 네 번째로 높은 빌딩이며 특별한 외관으로 홍콩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중국 은행 타워는 기하학의 마술사라 불리는 중국계 미국인 건축가 이오 밍 페이 ( Ieoh Ming Pei ) 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 삼각형의 프레임 워크가 반복되는 기하학적 이미지는 중국인의 끈기와 힘을 상징하며, 성장이 빠른 대나무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 43층 전망대에 오를 수 있는데, 주변의 청콩 센터와 황후상 광장을 비롯해 센트럴의 명소들과 멀리는 빅토리아 하버 건너 침사추이까지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나 보안 검사를 하므로 방문객 등록증을 발급받아야 입장할 수 있다. 방문객 등록증을 만들 떄는 여권이 필요하며, 주말엔 일찍 문을 닫으니 입장 시간에도 주의하자.



리포 센터 ( Lippo Centre )

- 애드미럴티 중심부. 홍콩 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쌍둥이 빌딩으로 볼륨감 있는 독특한 외관이 돋보인다.
- 타워 1은 지상 46층에 높이 186m, 타워 2는 지상 42층 높이 172m 로, 쌍둥이 빌딩이지만 서로 높이가 다르다.
- 1988년 미국의 건축가 폴 루돌프( Paul Rudolph )가 디자인하였고, 올록볼록한 빌딩 표면이 마치 코알라가 나무를 올라타는 것으로 보이기도 한다.

이미지 출처 : http://fineartamerica.com/featured/hong-kong-lippo-centre-em-kaufman.html

 



홍콩 공원 ( Hong Kong Park )

- 06:00~23:00 / 온실, 조류원 09:00~17:00
- 홍콩 섬의 빼곡한 빌딩 숲 한가운데 위치한 공원으로, 침사추이의 카오룽 공원과 함께 홍콩인들이 사랑하는 도심 속의 휴식처이다.
- 10만제곱미터의 제법 큰 규모의 공원으로, 내부에는 분수와 연못, 온실 식물원, 조류원, 폭포, 어린이 놀이터와 다구 박물관, 록차 티 하우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곳곳에 숨어 있다.
- 홍콩 여행 일정에서 카오룽 공원과 홍콩 공원 중 한 곳만을 방문하기 원한다면 보다 넓은 규모와 볼거리가 다양한 홍콩 공원 쪽을 추천한다.

다구 문물관 ( Flagstaff House Museum of Tea Ware )

- 10:00~17:00
- 무료
- 화요일, 12/25, 26, 1/1, 구정 연휴 최초 3일 휴무
- 하얀 외관이 눈에 띄는 다구 문물관은 1840년대에 영국군 총사령관의 저택으로 지어졌다가 1984년에 다구 문물관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 다기를 연구, 전시하여 중국의 다예 보급에 노력하고 있는 이곳은 홍콩의 로컬 패스트푸드인 Cafe de Coral 과 Fairwood 를 창업한 로콰이청이 기증한 개인 컬렉션이 전시의 주축이 되고 있다.
- 당대부터 청대까지 걸치는 역사적 가치가 높은 다기들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개성 있는 다기들이 전시되고 있으며, 1층의 기념품 숍에서는 다기, 차와 관련된 다양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다.




록차 티 하우스 ( LockCha Tea House )

- 10:00~22:00
- 첫째 주 화요일 휴무
- 순백색의 건물처럼 담백한 딤섬과 함께 얌차를 즐길 수 있어 차 애호가들뿐만 아니라 모든 이에게 사랑받는 티 하우스이다.
- 100가지가 넘는 신선하고 질 좋은 차를 만날 수 있으며, 이곳의 모든 딤섬은 야채만으로 만들어 낸 베지테리언 메뉴라는 것이 인상적이다. 중국 음식의 강한 향을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야채로 만들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씹는 느낌도 좋다.
- 바로 옆에 위치한 다구 문물관에서 다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바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며 차 한잔을 마시며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그만인 공간이다.

- 매주 일요일 16:00~18:00 에는 Chinese Music Tea Concert
- 매주 토요일 19:00~21:00 에는 Cantonese Music Tea Concert
- 매월 첫째 주 금요일 19:00~21:00 에는 Tea and Life-Cultural Salon
- 주중 월, 수, 금 16:00~17:00에는 홍콩 관광청과 함께 진행하는 티 클래스도 열고 있다.

- 낮 12~2시 정도에 방문하면 차를 HKD 25 ( 3,500원 ) 에 판매한다. 





성 요한 성당 ( St. John's Cathedral )

- 청콩 센터 뒤 인공 폭포와 초록의 숲으로 이루어진 작은 청콩 공원과 이어지는 곳에 위치한 성 요한 성당은, 1848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1849년 3월 11일에 첫 예배를 시작했다.
- 홍콩 섬의 중심에서 160여 년의 세월을 지켜온 이곳은 홍콩 내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건축물로도 유명하고 13세기 당시 교회 건축으로 유행하던 영국의 고딕식 건축을 본떠 설계되어 간소하고 장식이 적은 편이지만 주변의 공원과 어우러져 담백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 1941년부터 약 4년간은 일본군의 클럽하우스로 사용되면서 크게 훼손되기도 하였다.
- 공중에서 바라보면 십자가 형태로 된 건물 구조가 특징이다.
- 주변의 중국 은행 타워와 청콩 센터를 관광하면서 한 번쯤 들르기 좋은 곳이다.



황후상 광장 ( Statue Square )

- 황후상 광장은 홍콩의 중심에서 식민지 시대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곳이다. 1896년에 빅토리아 여왕과 그의 남편 프린스 알버트, 아들 에드워드 7세, 그리고 HSBC 의 눈부신 발전을 가져온 경영진, 토마스 잭슨 경의 동상이 있었지만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에게 모두 빼았겼다. 전후 두 개의 동상이 반환되었지만 빅토리아 여왕의 동상은 코즈웨이 베이의 빅토리아 공원으로 가고, 황후상 광장에는 토마스 잭슨 경의 동상만이 외롭게 남겨져 있다.
- 1960년대, 광장 내에 분수를 설치하는 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홍콩 당국의 노력으로 지금은 수많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애용되고 있다.
- 황후상 광장은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희생된 사람들의 넋을 기리는 평화 기념비, 입법부 빌딩, HSBC 메인 빌딩 등에 둘러싸여 있어 사진 촬영 스폿으로도 인기가 높다.
- 주말에는 홍콩에서 일하는 필리핀과 인도네시아 여성 하우스 키퍼들이 모두나와 인산인해를 이루는 대표적인 장소이니 주말 관광은 피하는 것이 좋다.

- 홍콩은 맞벌이가 대부분이라 가사를 돌보는 가정부를 고용하는데, 인건비가 저렴한 필리핀 혹은 인도네시아에서 외화 벌이를 위해 온 여성들이 주요 고용 대상이다. 이들은 숙식을 하면서 가정부 일을 하고 있지만 주말이 되면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고용인 가족들에게 자리를 비켜 줘야 한다. 이 때문에 오갈 데 없는 가정부들은 집을 나와 거리에서 서성이며 그들만의 주말 나들이를 하게 된다. 황후상 광장을 중심으로 센트럴 지역에 모여 있는 가중부들은 필리핀 출신이고, 빅토리아 공원을 중심으로 코즈웨이 베이 지역에 모여 있는 가정부들은 인도네시아 출신으로, 나름 그들끼리의 구역을 정하고 있다.




퍼시픽 플레이스 ( Pacific Place )

- 10:00~20:00
- 쇼핑 천국 홍콩에서도 손에 꼽히는 대형 쇼핑몰이다.
- 홍콩 공원 외에는 주변에 이렇다 할 관광지가 많지 않은 애드미럴티 역에 위치하였지만 이곳 하나로도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다. 퍼시픽 플레이스는 넓고 쾌적한 규모에도 동선이 복잡하지 않아 헤매거나 이동 시간이 길어질 염려가 없다.
- 내부는 총 5개의 층으로 구분되며 실제적인 쇼핑 구역인 L1 부터 L3 까지는 층이 높아질수록 고급 브랜드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 지하층인 LG에는 대형 슈퍼마켓인 그레이트 푸드 홀과 유명한 레스토랑들이 들어서 있다.

그레이트 푸드 홀 ( Great Food Hall )

- 드러그 스토어 Watsons 로 친숙한 A.S.Wotson 에서 운영하는 초대형 인터내셔널 슈퍼마켓이다.
- 약 3천제곱미터의 넓고 쾌적한 공간 안에 베이커리, 과일, 향신료, 오가닉 제품, 각종 티, 와인, 치즈, 주방 용품, 서적까지 모두 모여 있어 슈퍼마켓 마니아라면 반드시 들러 봐야 할 곳이다.
-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젤라토 숍도 있고, 영국식 피시 앤 칩스, 싱가포르 스타일 누들을 만날 수 있는 푸드 코드 "The Bistro" 도 있으며, 와인 전문점인 왓슨스 와인도 큰 규모로 입점해 있다.



청콩 센터 ( Cheung Kong Center )

이미지 출처 : http://fr.wikipedia.org/wiki/Fichier:Cheung_Kong_center.jpg


- 청콩 센터는 센트럴 역 중국 은행 타워와 HSBC 건물 사이에 위치한 높이 283m, 69층의 초고층 빌딩이다. 1995년부터 약 4년에 걸쳐 지어졌으며 디자인은 미국 출신의 세계적인 건축가 레오 A. 델리와 시제 펄리 가 맡았다.
- 골드만삭스, 알리안츠, 맥킨지앤컴퍼니 등 세계적인 기업의 오피스로 사용되고 있고, 건물의 최고층에는 아시아 최고의 재벌이자 홍콩을 대표하는 기업 청콩 그룹의 리카싱 회장이 거주하고 있다.
- 언뜻 보면 어깨를 나란히 한 날씬하고 세련된 중국 은행 타워에 비해 인상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저녁이 되면 건물 전체를 덮은 반사 유리와 컴퓨터 제어 시스템에 의한 일루미네이션으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 빌딩 뒤에는 성 요한 성당으로 이러지는 청콩 공원도 있으니 휴식처로 이용해 보자.



춘회당약행 ( Good Spring Company Chinese Herbal Pharmacy )

- G/F 8 Cochrane St.
- 08:30~20:00 / 일요일 휴무
- 1916년에 오픈한 이곳은 맥을 짚은 뒤 약을 처방해주는 한약방. 약을 지으러 온 사람들로 줄지어 있으며, 지나가다 차 한 잔을 사마시는 사람들도 많다. 엄선된 재료로 정성스레 달인 건강 차가 인기비결. 이곳에서는 거북 젤리도 달콤한 시럽과 함께 섞어주기 때문에 그다지 쓰지 않고 먹을 만하다.
- 예상 HKD 10~ ( 1,400원 )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