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레시피

[레시피] 블루베리 쉐이크 ( 스무디 ) 를 만들어보아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2. 6.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왕돼지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침마다 즐겨 마시는 블루베리 쉐이크 ( 스무디 ) 의 레시피에 대해 알려드리겠어요.

사실 레시피라기에는 거창한 면이 좀 있습니다. 하하.. 너무너무 간단하거든요?

그래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는 레시피마저 없다면 만들어먹기 힘들죠.. 비율에 대한 두려움도 있구요.

[쉐이크와 스무디의 차이]

 
[준비물]

제 레서피는 특별한 도구 없이 생활밀접형입니다.

0. 계량을 위한 밥숟가락.
1. 냉동 블루베리. 밥숟갈로 3스푼.
2. 설탕. 밥숟갈로 1.5 스푼 ( 기호에 따라 더 적게 혹은 더 많이 넣으셔도 되겠습니다. )
3. 우유. 200ml 정도. 
4. 믹서기.

끝입니다. 거창하게 뭔가 들어가지 않아도 스무디는 쉽게 만들 수 있습죠 후훗. 

 


제가 사용한 준비물들입니다. 우유고, 블루베리고, 설탕이고 어떤 브랜드를 사용해도 사실 상관은 없습니다만.. 사실 레시피글들을 보다보면, 재료 자체를 결정하는데도 부담이 될수도 있죠. 그래서 이렇게 재료의 브랜드까지도 공개해드립니다. 절대 이 브랜드들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관하겠습니다. ㅋ 그리고, 설탕보다는 꿀이나 시럽등을 사용하는 것이 건강에는 더 좋겠습니다만.. 설탕을 사용해야 배보다 배꼽이 크지 않을수도 있겠죠..? 

참고로, 블루베리는 냉동 블루베리로 코스트코 코리아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자 이제 만들어봅시다!!

1. 냉동 블루베리 밥 숟갈로 3스푼을 믹서기 컵에 담는다.


2. 우유 약 200ml 를 넣는다.
( 계량이 어려워서 그렇지 저는 200ml 짜리 우유에서 한모금정도 남기고 사용합니다. )


3. 설탕을 1.5 밥숟갈을 넣는다.
( 아래쪽에 흙설탕이 가라앉은 것이 보이시나요? 색상을 걱정하실수도 있는데.. 블루베리 색깔 자체가 너무 이쁘고, 흙설탕이 블루베리 색깔을 조금 강조해주어 더 이쁜색이 나더군요~ )


4. 자 마무리, 믹스!! 
( 마치 블루베리를 위한 믹서기인양.. 색깔도 블루베리색이네요? ㅋ 믹서기 브랜드는 저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저렴한 가격에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한 것뿐.. ㅎ)


5. 맛있게 냠냠~.
( 우유거품이 올라와서 상~당히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


 주의사항!!

믹서기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블루베리를 껍찔째 갈 경우 포도처럼 100% 갈리지 않을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따라서 섭취한 후 거울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에.. 블루베리 껍질이? 아흥~!!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