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이슬람] 할랄(Halal)푸드와 하람(Haram)푸드에 대해 알아보아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6. 8. 10.
반응형


Halal, halal food, haram, haram food, [이슬람] 할랄(Halal)푸드와 하람(Haram)푸드에 대해 알아보아요!, 고기, 고의, 곡류, 곤충, 과일, 관용, 금지되는 것, 기도, 닭고기, 도살, 도축, 동물성 음식, 돼지고기, 돼지의 부산물로 만든 모든 음식, 메뚜기, 소고기, 식물성 음식, 실수, 썩은 고기, 아랍어, 알라의 이름으로, 야채, 어류, 어패류, 염소고기, 용서, 육식하는 야생 동물의 고기, 율법, 이슬람, 이슬람 문화, 이슬람 사회, 자비, 죄악, 죽은 동물, 죽은 동물의 고기, 진실, 피, 하나님, 하람, 하람 푸드, 할랄, 할랄 푸드, 허용되는 것, 허용되는 음식출처 : biztribune.co.kr


할랄 푸드 ( Halal Food )


#

할랄(Halal)은 아랍어로 "허용되는 것" 을 뜻한다.



#

이슬람 사회에서 율법에 따라 허용되는 음식을 할랄(Halal)푸드라고 부른다.

기본적으로 과일, 야채, 곡류 등 모든 식물성 음식은 모두 할랄푸드이다.

동물성 음식 중에는 어류, 어패류등의 해산물은 그 자체로 할랄 푸드이고, ( 단, 바다와 거리가 있어 보통 먹지 않는다. )

"알라의 이름으로" 도축된 염소고기, 닭고기, 소고기 등은 할랄푸드로 인정한다.


단, 피를 먹으면 안 되기 때문에, 도축된 고기들도 피가 다 제거된 후에 섭취한다.




하람 푸드 ( Haram Food )


#

하람(Haram)은 아랍어로 "금지되는 것"을 뜻한다.



#

이슬람 사회에서 율법에 따라 허용되지 않는 음식을 하람(Haram)푸드라고 부른다.



#

대표적인 하람푸드는 "돼지고기" 및 돼지의 부산물로 만든 모든 음식이다. 술도!

하람푸드를 실수로 먹었을 때에는 큰 죄이긴 하지만, 알게된 직후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면 용서가 된다고 한다.


"죽은 고기와 피와 돼지고기를 먹지 말라. 또한 하나님의 이름으로 도살되지 아니한 고기도 먹지 말라. 그러나 고의가 아니고 어쩔 수 없이 먹을 경우는 죄악이 아니라 했거늘 하나님은 진실로 관용과 자비로 충만하심이라." (코란 2:173)



#

"알라의 이름으로" 라고 기도문을 외우지 않고 도축한 고기도 하람 푸드이다.



#

도축하지 않고 죽은 동물의 고기, 썩은 고기, 육식하는 야생 동물의 고기 등도 하람 푸드이다.



#

메뚜기를 제외한 곤충 모두 하람푸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