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2.12.09 00:46





홍대를 돌아다니며 숱하게 지나쳤던 "젠장 버거".

음식 섭취량이 적은 나는 항상 밥때와 어떻게 맞물리게 되어, 다시 말해 간식탐에는 지나가는 일이 없어서 젠장버거를 보고도 그냥 지나가게 되었다. 항상 뭔가 아쉬웠다..

사실 젠장버거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젠장 버거" 라는 이름도 이름이거니와 사람들이 길~~게 줄 서있던 것을 자주 봤기 때문. 간판의 멘트도 재미있다. "밥은 먹고 다니냐?", "이 가격이라고 안 먹냐? 젠장" ㅎ


젠장버거는 홍대의 랜드마크인 수 노래방 앞쪽, 조스 떡볶이 옆에 위치해 있다.


리얼 지도 보기



 
날씨가 추운데 한 청년은 패딩을 한 청년은 비교적 얇게 입고 일을 하고 있었다. ( 표정들은 미안합니다.. ㅠ ) 철판의 열때문에 버틸 수 있는 것인지.. ㅎ 추운 날씨 탓인지 여름에는 줄을 한참 서서 젠장버거를 먹던 사람이.. 이제는 줄이 하나도 없었다. 덕분에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지만, 뭔가 인기가 떨어진 음식을 먹는 것만 같아 조금 아쉬웠다.

 
젠장버거는 저렇게 특이한 판판한 고기 패티가 들어간다. 어디선가 나타나서 척척 판에 올려지는 저 넓은 고기가 다 익으면 중앙에 있는 형태로 적당한 넓이로 짤라진다. 저 패티에 구운 빵 그리고 야채와 소스를 더하면 젠장버거가 완성이 된다.


젠장버거는 이렇게 1,500원 치고는 너무 훌륭하다. 가격표도 함꼐 찍었는데, 젠장버거는 물론, "매운 꼬장버거", "회오리 감자", "젠장 핫도그", "회오리 소시지" 등도 판다. 다음에는 저녀석들도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자, 이제 맛 평가에 들어간다. 우선 1,500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너무나도 훌륭한 맛이다. 고기 패티도 꽤나 맛나고, 소스들도 잘 어울어진다. 소스맛이 조금 강한 느낌이 살짝 있지만, 이건 내가 싱겁게 먹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리라.

빵은 적당히 구워져서 살짝 바삭한 느낌과 폭신한 느낌이 동시에 들어서 좋다. 버거의 입이 좀 크게 벌어져 있어 소스를 안 묻히고 먹는 것이 조금 불편했지만, 그만큼 양도 꽤 괜찮다. 1,500원에 이 양과 맛이라면 사람들이 줄 서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다. 나처럼 양이 적은 사람은 한 끼 해결하는것으로도 괜찮은 정도였다.


돼지왕왕돼지 자체평가

- 위치 : ★★ + 반
 위치는 홍대의 랜드마크가 되는 수 노래방 혹은 상상마당 근처에 위치하여 상당히 좋다. 대중교통 접근성을 고려했을 때 -0.5점이 되긴 했지만, 꽤나 찾기 쉽다.

- 인테리어 & 청결도 : 
 간이음식점의 느낌이기 떄문에 인테리어요소는 전혀 없다. 청결도 면에서도 뭐 흠 잡을 부분은 없지만, 그렇다고 깨끗한 느낌은 아니었다. Take out 전용이기 때문에 이 가격이 나오기도 하는 것이리라.

- 맛 & 맛 특이성 : 
 빵의 바깥쪽은 살짝 바삭거리고, 안쪽은 폭신거리는 느낌을 잘 살렸고, 양배추도 들어가고, 특이한 패티도 들어가며, 소스도 여러가지가 뿌려진다. 재료의 비율과 재료들의 맛의 조화가 꽤나 잘 어울어져 있다. 살짝 싱거운 맛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조금은 소스맛과 양이 쎘지만, 버거치고 너무 훌륭하다. 별점 하나는 특이성에서.. 아쉽다..

- 가격 : 
 이 맛에 이 가격.. 요즘 어디 가서 1,500원으로 이런 퀄리티의 음식을 먹을 수 있으리? 요즘은 튀긴 만두 하나에도 1,000원정도 하는데, 1,500원으로 배도 채우고 영양도 적당히 보충할 수 있다. 가격은 너무 쉽게 별점 5개 확정!!

- 친절도 & 서비스 :  
 뭐 간이음식점에서 Take out 하면서 무엇을 평가할 수 있고, 무엇을 바라겠느냐만은, 그래도 햄버거를 주면서 "맛있게 드세요~" 라고 이야기하는 센스. 그래서 중간점 별점 획득~!

- 종합 평가 :    + 0.7
 맛집이다. 간이음식점으로서 맛집에 등록될 정도면 대단한 녀석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이 정도 퀄리티의 재료와 맛의 버거가 단돈 1,500원이라는 점. 이 가게 가격 올리지 않는다면 정말 돈을 쓸어담을 수 있을 것 같다. 봄, 여름, 가을 사람들이 긴~~줄을 서며 이 버거를 먹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다. ( 사실 간이음식점이 아니었다면, 다른 부분에서도 점수가 높아져 거의 4.5점은 받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럭키 2012.12.09 0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전에는 쏘시지를 팔았던곳 같은데 ㅎㅎ
    젠장버거라 잊기어려운 이름이네요 :)

  2. 광주랑 2012.12.10 14: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름도 쉽게 잊어버리지 않을것 같네요~ 재미난 이름에 착한가격에~ 맛도 있다니 ^^
    꼭 한번 먹어봐야겠습니다`


Posted by 돼지왕왕돼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