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홍콩(Hongkong)

[홍콩11] 캔톤 로드 ( Canton Road )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16.
반응형



이미지 출처 : http://chinatravelgo.com/maps-of-kowloon-and-tsim-sha-tsui-in-hong-kong/


침사추이와 대조되는 느낌의 세련된 쇼핑 거리

침사추이 해변에서 시작되는 네이던 로드와 평행을 이루며 북쪽으로 향하는 캔톤로드는 네이던 로드와는 전혀 다른 느낌의 풍경이 펼쳐진다. 전체적으로 중국색이 강한 침사추이 지역의 느낌과는 달리 세련된 쇼핑 거리인 캔톤 로드에는 페레가모,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 숍이 이어진다. 홍콩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하버 시티를 비롯해 1881 헤리티지, 엘리먼츠 등의 복합 쇼핑몰들이 있다.


1881 헤리티지 ( 1881 Heritage )

- 홍콩 정부에서 지정한 기념 건축물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해양 경찰청, 소방청 본부 건물이 2009년 말 클래식함과 모던함이 공존하는 쇼핑몰과 호텔로 재탄생했다. 쇼핑몰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티파니, 롤렉스, 까르띠에 등의 명품 브랜드들이 집결해 있다. 일반 관광객들이 쇼핑을 즐기기에는 부담스러운 곳이지만, 멋진 분수대와 등대 등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쇼핑몰의 개방적인 공간은 현지인들의 약속 장소, 관광객에게는 포토존으로 인기 있다.
- 길 건너편 페닌슐라 호텔의 뒤쪽, 미들 로드에서 바라보는 1881 헤리티지는 영화 <첨밀밀> 에 등장한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영화팬들의 필수 방문지이기도 하다.

이미지 출처 : http://www.luxuo.com/hotel/1881-heritage-hongkong-hullett-house.html


 
 

스위트 다이너스티 ( Sweet Dynasty, 糖朝 )

- 100 Canton Road
- 월~금 08:00~00:00 / 토, 일, 공휴일 07:30~01:00
- 1992년 홍콩 섬, 해피 밸리의 작은 점포에서 시작한 스위트 다이너스티는 홍콩 디저트계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홍콩을 방문하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맛집으로 각인되고 있다.
- 망고, 코코넛, 패션 프루츠 등 열대 과일을 소재로 하는 디저트뿐만 아니라 죽과 딤섬, 면류, 식사류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단순히 디저트만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니라 식사까지 할 수 있는 원 스톱 디저트 전문점이다. 중국의 전통적인 분위기에 모던함을 더한 현대적인 인테리어도 돋보인다.

-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두부 푸딩. 대나무 통에 나오는 두부 푸딩 디저트는 우리 나라 연두부와 거의 흡사하며, 건강까지 생각한 웰빙 푸딩이다. 두부를 싫어한다면 대신 망고 푸딩도 괜찮다. 피부미용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가격은 비싸지만 젊은 피부로 만들어준다는 제비집 ( Swallow's nest ) 를 넣어 만든 디저트를 권한다.



하버 시티 ( Harbour City )

- 처음 홍콩을 방문해서 어떤 곳에서 쇼핑을 하면 좋을지, 어디서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망설여진다면 우선 하버 시티를 방문해 보자. 이곳은 약 20만제곱미터의 광활한 넓이에 700 개 이상의 상점과 백화점, 아울렛 매장이 모여 있는 홍콩 최대급 쇼핑 센터이다.
- 하버 시티는 크게 네 개의 쇼핑 존으로 구분되는데 게이트 웨이 아케이드에는 코치, 자라, 비비안 탐 등 홍콩 내외의 유명 브랜드와 고급 슈퍼마켓인 시티 슈퍼, 레스토랑, 카페, 잡화점 등이 있다. 켄톤 로드에서 연결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루이비통 매장이 있는 곳은 오션 센터이다. 오션 터미널에는 버버리, 폴스미스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키즈 라인 매장과 아시아 최대 규모의 토이저러스가 있으며, 마르코 폴로 홍콩 아케이드에는 영국계 고급 백화점 체인인 레인크로포드의 플래그십 매장과 인기 잡화점 GOD 등이 입점해 있다.
- 쇼핑몰 전체를 보려면 하루로는 부족할 수도 있을 만큼 넓기 때문에 우선은 쇼핑몰의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지도를 받고 어디를 볼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하버 시티의 상점들은 빠른 속도로 없어지고, 새로 생기기 때문에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미리 인터넷을 통해 영업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국제 상업 센터 ( International Commerce Center )

- 공항 열차가 운행되는 카오룽 역 위에 자리 잡고 있는 초고층 빌딩으로 2010년 완공과 동시에 two ifc 빌딩을 제치고 홍콩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 되었다. 총 높이 484m, 지상 118층의 국제 상업 센터는 전 세계적으로도 네 번째로 높은 빌딩이다.
- 전체적인 디자인은  two IFC 빌딩과 비슷하며, 빅토리아 하버의 양안을 사이에 두고 400m 가 넘는 두 초고층 빌딩이 마치 관문처럼 세워져 독특한 경관을 만들어 낸다. 빌딩의 저층부에는 쇼핑물인 엘리먼츠가 있으며, 2011년에는 홍콩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인 스카이 100, 최고급 숙박 시설인 리츠 칼튼 등이 오픈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constructionweekonline.com/article-11672-worlds-highest-hotel-opens-in-hong-kong/#.UPZMmR2Ex84



엘리먼츠 ( Elements )

- 11:00~22:00
- 카오룽 역과 연결되는 엘리먼츠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설계사인 베노이가 설계한 건물로 중국의 오행, 즉 다섯 가지의 원소(물, 불, 나무, 쇠, 흙)를 테마화한 종합 쇼핑 타운이다.
- 에르메스, 까르띠에, 쇼메 등 럭셔리 브랜드들이 즐비한 METAL존, 오가닉과 내추럴 푸드를 판매하는 쓰리 씩스티와 화장품, 건강 드으이 라이프 스타일 숍들이 모여 있는 WOOD존.
- 인터내셔널 다이닝과 H&M, 자라 등의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WATER 존
- 영화관과 오픈 아이스링크가 있는 엔터테인먼트 존 FIRE존
- 세계 유명 진 브랜드와 남성복 브랜드가 있는 EARTH 존의 5가지 테마로, 쇼핑과 문화가 공존하는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 편리한 동선과 각각의 테마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고 있으며 센트럴과 침사추이의 쇼핑몰보다 한적한 편이라 여유롭고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발스 도쿄( Bals Tokyo )

- Shop 1032
- 11:00~22:00
- 도쿄 내에 6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인테리어, 라이프 스타일 숍 발스 도쿄의 첫 해외 지점이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프랑프랑과 같은 계열사에서 운영하는 고급 브랜드이다.
- Christophe Pillet, Gabriele Pezzini, Matti Klenell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제작한 가구도 만날 수 있고 문구류, 키친 웨어, 욕실 용품 등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스마트한 생활을 실현해 주는 기능성 제품들도 가득하다.
- 가격대가 높은 편이라 구입이 망설여지기도 하지만 하이퀄리티 디자인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구경만으로도 즐거워지는 곳이다.



스카이 100 ( SKY 100 )

- 10:00~22:00
- 성인 HKD 150 ( 21,000원 ) / 인터넷 성인 HKD 125( 17,500원 )
- www.sky100.com.hk
- 스카이 100 전망대는 2011년 4월 17일 국제 상업 센터의 100층에 오픈한 곳으로, 홍콩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이다. 해발 393미터에 위치한 100층의 전망대에서는 360도로 홍콩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전망층에는 방문객을 위한 최신 멀티미디어 장비가 준비되어 있다.
- ICC 건물의 1층에서 티켓을 구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할인 가능 ) 후 2층에서 100층까지 60초에 도달하는 초고속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다.
- 스카이 100의 입장료가 부담스럽다면 같은 건물 32층에 있는 스카이 로비(SKY Lobby) 에 가보자. 100층의 절반도 되지 않는 43층에 있는 무료 전망대이지만,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기 때문에 충분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http://ispank.me/page/4/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