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놀이터

수족냉증(손발이 차가울 때)에 좋은 음식, 영양소, 영양제. (클로로필, L 아르기닌, 오메가3 )

by 돼지왕 왕돼지 2013. 2. 12.
반응형


손발이 찬 가장 큰 이유는 혈액순환 장애.
손발이 차가울 때 먹으면 좋은 영양소들은 

클로로필
L 아르기닌
오메가 3


클로로필 ( 엽록소 ) - 녹색 채소

- 식물의 광합성을 통해 생성된 녹색물질(색소, 엽록소)로 식물의 단백질이다.
 
-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피를 깨끗하게 해준다. ( 소위 혈액 클렌징 효과라고 말한다. )
 
- 쌀밥, 고기, 탄산음료 등을 먹으면 피가 산성으로 걸쭉하게 된다. 야채를 먹으면 알칼리로 바뀌어 다시 부드러워져 혈액순환장애를 방지한다. 녹색 야채의 클로로필 성분이 피를 알칼리로 변하게 한다.
 
- 클로로필은 혈액정화, 산성체질 개선, 체취감소, 면역력 증진, 항암 등의 효과가 있다.

이미지 출처 : jdm0777.com

 





L 아르기닌

-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혈관을 튼튼하게(혈관 탄성력 증가) 해준다.
 

- 인체 내에서 산화질소를 생성해서 혈압조절, 심혈관 기능강화, 남녀 성기능 향상, 성장호르몬 촉진으로 근육을 늘리고 체지방감소, 노화방지.
 
- 전복에 L 아르기닌이 풍부하다. ( 수박, 소고기, 견과류, 콩 등에도 풍부하다 함 )
 
- 겨울에는 혈관이 줄어들어 혈액순환이 더 어려워지고 손발은 더 차갑게 바뀐다.
 
- 대표적인 의학보조품으로는 프로알지9, 알지파워 5000 등이 있다.

이미지 출처 : blog.naver.com







오메가 3

- 생선에 주로 들어있는 불포화 필수 지방산으로 EPA, DHA 가 있다.

- EPA는 몸에 있는 안 좋은 지방을 녹이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하고, DHA는 눈건강, 집중력,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오메가 3는 등푸른 생선 ( 고등어, 정어리, 멸치 ) 와 견과류에 많이 들어 있다.
 
- 혈액안에 껴있는 지방을 녹이고, 청소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액순환에 좋다.

이미지 출처 : health.chosun.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