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놀이터

신데렐라 주사에 대한 모든 것!!

by 돼지왕 왕돼지 2013. 6. 16.
반응형


 신데렐라 주사에 대한 모든 것.

 

신데렐라 주사에 대한 모든 것!!이미지 출처 : love111.tistory.com

 

지인 중에 신데렐라 주사를 맞겠다고 하는 것을 들었다.

요즘 불법시술이나 부작용이 심한 미용주사 등이 많아서 우려가 되어 

한번 요 녀석이 뭐하는 녀석인가 찾아보았다.



신데렐라 주사가 뭔가요?


쉽게 이야기하면 항산화 성분인 리포아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주사이다.  항산화 효과인 피로회복, 체력증진, 미백, 여드름 개선, 다이어트 등의 효과가 있다. 비타민 주사의 일종이라고 하는데, 엄연히 이야기하면 비타민 주사와는 별개의 것이라고 한다. 신데렐라 주사는 주사기로 놓는 주사가 아닌, 링겔형태로 맞는다. 약 30~40분정도 소요된다. 이름이 신데렐라인 이유는 무도회장에 가기 전 아름답게 확 변하는 신데렐라처럼 모습이 확 바뀔 수 있다고 해서 붙여졌다는 설이 있다. 




신데렐라 주사는 얼마인가요?


지역마다 병원마다 다르지만, 인터넷 조사결과 보통 1회 3~4만원. 10회 25~40만원정도 한다고 한다.

정확한 가격정보는 아니고, 지인들의 경험담과 인터넷 자료가 출처입니다. 가격은 시술받으시고자 하는 병원에서 한번 더 확인하시길. 서울 강남이나 이런 곳은 더 비쌀테고, 시골쪽으로 갈수록 싸겠지 아마.







신데렐라 주사는 한번만 맞으면 되나요?


병원마다 차이가 있지만, 1주일에 1회, 3~4개월정도 맞는 코스를 추천한다고 한다.

10회권을 파는 것을 보니, 평균적으로 10회는 맞아야 하는 것 같다.

뭐든지 한번에 되는 건 보통 없다. 꾸준히 해야 한다.




신데렐라 주사 주의사항은?


모든 병에 공통적이지만, 의사들은 스트레스, 음주, 흡연을 피하고, 음식조절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효과가 좋다고 이야기한다. ( 사실 저걸 다 지키면, 신데렐라 주사가 필요없기도.. ㅎㅎ )

또한 식욕부진, 설사, 발열, 두통, 어지러움증, 심장질환 등의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 후 주사를 맞아야 한다.




신데렐라 주사 정말 효과가 있는가?


의학적으로는 확실하게 인정받지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주사의 효과에 대한 심리적 요인은 물론, 주사를 맞으면서 주의사항으로 접하게 되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식습관, 운동 등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어 효과가 있는것처럼 보이는 것으로 추정되기도 한다.


물론 의학적으로 확실하게 인정되지는 않았지만, 신데렐라 주사를 맞은 사람들로부터 효과가 있다는 경험담도 많이 들리곤 한다.







항산화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좀 해줘봐라.


항산화라는 것은 활성산소를 제거한다는 말과 일맥상통한다. 따라서 활성산소라는 놈이 뭔지 아는 것이 곧 항산화에 대한 이해이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몸 자체의 항산화효과가 떨어지면서 활성산소가 늘어나게 된다. 활성산소는 우리가 호흡하는 일반적 산소와는 다른 녀석으로, 몸에 들어온 산소가 대사작용을 하면서 독소 또는 찌꺼기처럼 생성되는 산성이 강한 산소이다. 이 활성산소는 피부노화와 체지방 증가의 주요 원인이 된다. 따라서 이 녀석을 제거해주는 항산화 과정을 거치면, 피부가 좋아지고, 다이어트 효과도 생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