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먹거리 X파일] 유기농 농산물 싸게 사는 방법.

by 돼지왕 왕돼지 2014. 1. 13.
반응형

 [먹거리 X파일] 유기농 농산물 싸게 사는 방법.


가격, 가격 거품, 거품, 게시판, 결론, 납품가, 대형마트, 먹거리 X파일 유기농 싸게 사는 방법., 모양, 백화점, 산지 구입, 아삭이 고추, 연락처, 오이맛 고추, 유기농 농산물, 유기농 농산물 농약, 유기농 농산물 모양, 유기농농산물 직거래, 이상한 모양, 직거래, 직거래 연락처, 직거래 택배, 판매가, 협동조합



납품가 대비 판매가 비교

오이맛 고추 ( 아삭이 고추 300g 기준 )


일반 오이 고추는 농장에서 1,500원에 사와 1,950원에 판매( 약 1.3배 )

유기농 오이 고추는 농장에서 1,800원에 사와 6,000원에 판매 ( 약 3.3배 )


사기라고 느껴질 정도로 거품이 엄청나다.



산지에서 구입 혹은 직거래(택배 등)하면 일반 농산물과 비슷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유기농 농산물은 농약을 주지 않기 때문에 모양이 이상한 것이 많다. 상인들은 모양이 제대로 된 것만 팔려고 하기 때문에 유기농 농산물들의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유기농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부들은 경제적으로 힘들어진다.



대부분의 유기농 농산물이 일반 농산물보다 판매가가 약 2배~3배 이상 비싸다. ( 백화점이 특히.. ) 하지만 직거래를 하게 되면 일반 농산물과 유기농 농산물의 가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다.



- 

협동조합은 5개 이상의 생산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바로 제공한다. 거의 직거래와 같기에, 가격 거품이 없다.




결론


잘 모르고 백화점 혹은 대형마트에서 유기농이라고 비싼 값을 주고 살 필요가 없다. 협동조합을 찾거나, 인터넷 등을 통해 직거래를 하여 저렴한 가격에 좋은 음식들을 먹을 수 있다.



참고로 유기농산물을 싸게 살 수 있는 곳들은 먹거리 X 파일 게시판에서 찾을 수 있다.


http://bbs.ichannela.com/ch/cboard.cha?tcode=xfile_good3&code=&work=view&no=9&p_page=1&p_choice=&p_item=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 하나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