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이터/돼지왕 왕돼지 이야기 (일기, 단상)

수제 꿀 자몽차 냠냠

by 돼지왕 왕돼지 2015. 5. 1.
반응형

겨울동안 쌉쌀하면서 달달한 "그리다 꿈" 의 자몽차에 한참 빠져버린 나.

그리다 꿈이 회사 바로 옆에 있지 않고, 죵빠이가 그 곳을 항상 too far 로 묘사하는 바람에 자주 가지 못하는 관계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곰팡이, 그리다 꿈, 꿀, 레시피, 만드는 방법, 설탕, 수제 자몽, 수제 자몽차, 수제 자몽티, 자몽, 자몽 어디서, 자몽차, 자몽티, 재우다, 죵빠이, 퓨레, 허니, 홈플러스


이쪽저쪽 블로그 기웃거렸는데 다들 원가때문인지 설탕으로 재우는 것만 나온다.

내가 원하던 것은 허니 자몽 티.. 허니라면 꿀이 들어가야지.

그래서 나는 집에서 뽀려온(?) 꿀을 이용하여 수제 허니 자몽 티 제작에 도전한다.

뭐 제작과정은 블로그에서 본 것과 동일하고, 다만 다른 것은 다른 블로그들에서는 설탕만을 넣거나 꿀은 아주 소량만 맛을 내려고 넣는데, 나는 온니 꿀로만!!

곰팡이, 그리다 꿈, 꿀, 레시피, 만드는 방법, 설탕, 수제 자몽, 수제 자몽차, 수제 자몽티, 자몽, 자몽 어디서, 자몽차, 자몽티, 재우다, 죵빠이, 퓨레, 허니, 홈플러스


그래서 완성한 것이 위의 것!!
다이소에서 구매한 2,000원짜리 잔 2개에 가득 채우는데 자몽 큰 놈 3개면 되더라..

원래 홈플러스에서 6개 샀었는데 6개를 다 삶는 바람에 3개는 그냥 쳐묵쳐묵.. 그리고 나머지 3개는 꿀과 부비부비하여 차로 탄생!!






곰팡이, 그리다 꿈, 꿀, 레시피, 만드는 방법, 설탕, 수제 자몽, 수제 자몽차, 수제 자몽티, 자몽, 자몽 어디서, 자몽차, 자몽티, 재우다, 죵빠이, 퓨레, 허니, 홈플러스


이렇게 수제 자몽을 만들면 곰팡이가 쉽게 낀다고 하는데..(방부제가 없어서?) 실제로 나도 한 병은 제대로 먹었지만 한 병은 곰팡이때문에 어쩔 수 없이 버려야만 했던..

만들 때 욕심 부리지 말고 한 병씩만 만들어야겠다.




후기라 하면...

-
꿀만 넣으니 확실히 그리다 꿈에서 사먹는 그 맛은 안 난다.

-
꿀 향이 너무 많이 나서 사람에 따라 약간 거북할 수도 있고, 단 맛이 그 꿀의 약간 쌉쌀한 단맛이 나는 바람에 오직 단 맛을 찾는 사람들은 별로일 수 있다.

-
그냥 꿀의 향긋함과 적당히 자몽의 맛을 느끼기에는 적당한 그런 차인데..

-
다음번에 담그게 되면 반드시 설탕 + 꿀로 하리라..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ㅋㅋ


조만간 한번 더 담가야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