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맛있는 음식들

[을지로/맛집] 그라츠 - 여러가지 맛난 빵을 맛보자.

by 돼지왕 왕돼지 2015. 5. 24.
반응형

요즘 회사생활하면서 빵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 중 하나!!

하나는 클래식한 빵을 맛있게 파는 잇츠 크리스피.

다른 한 곳은 클래식한 빵보다는 여러 가지 빵을 파는 을지로 지하상가에 있는 그라츠!!

Graz, rusk, 가격, 간식, 그라츠, 러스크, 레시피, 리뷰, 맛집, 메뉴, 바삭, 빵집, 샌드위치, 역사, 유래, 장인, 추천, 치즈, 칼로리, 크로크마담, 크로크무슈, 흙설탕


오늘은 크로크무슈라는 이름의 빵을 도전해본다.

고른 사람은 죵빠이로, 치즈와 계란에 매우매우 좋아하는데 이 빵 자체가 치즈와 계란이 들어간 비쥬얼을 명확히 보여주기 때문..


자 먹을 때는 먹는 것에 대해 알아주는 것이 예의!!

그래서 한번 크로크무슈에 대해 알아보았다.



참조 : 위키피디아

크로크무슈 ( Croque-monisieur) 는 프랑스어 발음으로는 크로크므시외로, 햄을 넣은 샌드위치에 치즈를 구워 얹은 것을 말한다고 한다.

이름의 유래는 바삭한을 뜻하는 Croque 와 아저씨를 뜻하는 Monsieur 를 합친 말이라고 한다.

광산에서 광부들이 식어서 굳은 샌드위치를 난로에 올려놓아 익혀서 먹는 것에서 유래하였다고 한다.

비슷한 요리로는 달걀 프라이를 올려 놓은 크라크 마담(Croque Madame)이 있다.


막상 먹을 때와 이 글을 쓸 때까지만 해도 그 빵에 햄이 들어갔었다는 사실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지만, 이번에 조사를 하면서 사진을 다시 보니 빵에 햄이 있었군.. 하는 걸 알 수 있었다.

죵빠이는 음음!! 을 외치며 맛나게 먹는다.

레시피가 쉽기 때문에 다음에 쉽게 한 번 만들어 먹을만 하다는 생각이 든다.

참!! 그라츠에서의 가격은 약 2,500원정도 한 것으로 기억!!





Graz, rusk, 가격, 간식, 그라츠, 러스크, 레시피, 리뷰, 맛집, 메뉴, 바삭, 빵집, 샌드위치, 역사, 유래, 장인, 추천, 치즈, 칼로리, 크로크마담, 크로크무슈, 흙설탕


다음은 내가 가장 즐겨찾는 주전부리 간식인 흙설탕 러스크!!

러스크라는 것이 꼭 빵의 가생이 부분만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곳의 흙설탕 러스크는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면서 꼬다리만을 사용한다.

그래서 죵빠이는 이 러스크라는 것이 천민음식이라며 나를 놀리지만...

그래서 한번 또 찾아보았다.


출처 : 위키 & 엔하위키

러스크(Rusk)는 식빵 등을 얇게 썰고 겉에 설탕과 계란 흰자를 섞은 것을 발라 오븐에 구워 낸 과자이다.

하지만 러스크는 보통 샌드위치를 만들 때 식빵의 귀퉁이를 잘라내며 그 부위(?) 를 이용을 많이 했다고 하며, 퍽퍽한 식빵의 처리용으로도 주로 사용해왔다고 한다.

달고 고소한맛 때문에 중독성을 자랑하지만 재료 특성상 살찌기 쉬운 고칼로리 간식이다.
원래 식빵이 기름을 아주 잘 흡수하는데, 보통 러스크를 만들 때 기름에 튀기다시피하기 때문.

건강하게 만들려면 기름을 빵 자체에 살짝 발라 굽거나, 오븐에 굽는 것이 추천된다.

정통 러스크는 오븐에 굽지만, 간단히 버터를 두른 프라이팬에 식빵을 넣어 구워내거나, 기름에 튀긴 후 설탕을 묻히는 것으로도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


뭐 러스크는 저런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 주의할 것은 역시나 고칼로리라는 것... 열심히 먹었었는데 이제 조금 조심히 먹어야겠다.. 저것 뿐만 아니라 과자류도.






정리하면

-
을지로 지하상가에 "Graz(그라츠)" 라는 빵집이 있는데, 클래식한 빵보다는 이것저것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한다.


-
이번에 먹은 것은 크로크무슈와 흙설탕 러스크. 가격은 각각 2,500(예상) & 2,000


-
먹는 것에 대해 공부하는 것은 먹는 것에 대한 예의. 크로크무슈는 샌드위치 위에 치즈를 얹어 구운 녀석이고, 흙설탕 러스크는 기름에 튀기거나 오븐에 구운 식빵에 설탕을 뿌린 녀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