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놀이터

손톱 끝 살점이 일어나는 현상 ( 손 거스러미 )

by 돼지왕 왕돼지 2016. 2. 9.
반응형


 손톱 끝 살점이 일어나는 현상 ( 손 거스러미 )


가위, 건좜, 동반, 따끔, 물, 물 섭취, 보습, 비타민 B, 사계절, 살점, 손 거스러미, 손톱 끝 살점, 손톱 끝 살점이 일어나는 현상 ( 손 거스러미 ), 손톱깍기, 손톱깍이, 연고, 영양, 영양 부족, 영양부족, 용어, 욱신, 원인, 쥐 파먹었다, 철분, 충혈, 치료놀이, 칼슘, 통증, 핸드 크림



#

우리집에서는 "쥐 파먹었다" 고 이야기하는 손톱 끝 살점이 일어나는 현상을 저는 사계절 겪습니다.



#

이 녀석이 그냥 내두면 계속 일어나고, 따끔하고, 

잘못 뜯어내면 붉게 충혈되면서 욱신거리는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죠.



#

이것을 "손 거스러미" 라고 공식적으로 부른답니다.



#

우선 왜 생길까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번째는 "건조함". 두번째는 "영양 부족" 입니다.



#

어떻게 치료할까요?


우선 일어난 손 거스러미는 손톱깍이나 가위로 조심스럽게 잘라주고, 연고를 발라줍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핸드 크림등을 지속적으로 발라서 보습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영양 부족도 원인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골고루 잘 먹어주면 됩니다.

특히 비타민 B, 칼슘, 철분이 풍부한 음식과 물 섭취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