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16.12.28 08:30


 [라오스 방비엥] 첫 두리안 도전~~


반말이 더 친숙하고 좋다는 의견이 있어 다시 반말모드로 돌아갈께요~


어떤 글을 읽었는데,

글을 쓸 때는 모두를 생각하지 말고 특정 독자를 생각하며 쓰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매번 한 친구를 떠올리며 써보기로 했습니다.


자!! 반말 시작!! ㅋ


너 두리안 알지?

그 동남아 과일인데 냄새 구리구리하게 나는거.


1kg, kg 당 가격, [라오스 방비엥] 첫 두리안 도전~~, 가격, 간접, 갸우뚱, 과육, 과일 상태, 과일 아주머니, 과일의 여왕, 과일의 왕, 과일장수, 과일장수 아주머니, 구리구리한 냄새, 귀여운 서비스, 글, 기준, 껍데기 무게, 껍질, 냄새, 냄새 과일, 냄새 구리, 노란 망고, 단단, 단맛, 동남아 과일, 두리안, 두리안 광팬, 두리안 껍질, 두리안 손질, 딱딱, 떫기, 라오스, 라오스 현지인 가이드, 만족, 망고, 망고스틴, 모두, 반말, 반말모드, 방비엥, 별칭, 불만, 손질,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양심, 어머니 짜증, 엄마, 엄마 짜증, 에피소드, 여행 가이드, 오토바이, 짜증, 찔깃, 친구, 친숙, 특정 독자


울 엄마가 두리안 광팬이거든.

그래서 어제 망고 사먹은 집에서 두리안이 있어서 오늘은 두리안을 먹기로 해.


두리안은 1kg 에 20,000 kip ( 한화 약 2,800원 ) 이야.

나중에 두리안 또 사먹었었는데 그곳들은 1kg 에 25,000 kip 을 받더라구.

근데 이곳이 20,000 kip 을 받은 이유는 아마 저 두리안 통이 작아서일꺼야.

25,000 kip 받던 것은 두리안 통이 훨씬 컸구.


1kg, kg 당 가격, [라오스 방비엥] 첫 두리안 도전~~, 가격, 간접, 갸우뚱, 과육, 과일 상태, 과일 아주머니, 과일의 여왕, 과일의 왕, 과일장수, 과일장수 아주머니, 구리구리한 냄새, 귀여운 서비스, 글, 기준, 껍데기 무게, 껍질, 냄새, 냄새 과일, 냄새 구리, 노란 망고, 단단, 단맛, 동남아 과일, 두리안, 두리안 광팬, 두리안 껍질, 두리안 손질, 딱딱, 떫기, 라오스, 라오스 현지인 가이드, 만족, 망고, 망고스틴, 모두, 반말, 반말모드, 방비엥, 별칭, 불만, 손질,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양심, 어머니 짜증, 엄마, 엄마 짜증, 에피소드, 여행 가이드, 오토바이, 짜증, 찔깃, 친구, 친숙, 특정 독자


두리안 껍질이 매우 딱딱하고 뾰족하고 무겁거든.

그리고 저 껍데기 안에 과육이 있는 형태지.. 


즉 두리안 과일이 작을 수록 안쪽에 과육은 작고, 껍데기 무게만 많이 나가는 거지.

이해 됐지?


저 녀석은 보다시피 손질도 좀 어려워.

힘으로 껍질을 쪼개야 하는 어려운 녀석이징. ㅎㅎ


1kg, kg 당 가격, [라오스 방비엥] 첫 두리안 도전~~, 가격, 간접, 갸우뚱, 과육, 과일 상태, 과일 아주머니, 과일의 여왕, 과일의 왕, 과일장수, 과일장수 아주머니, 구리구리한 냄새, 귀여운 서비스, 글, 기준, 껍데기 무게, 껍질, 냄새, 냄새 과일, 냄새 구리, 노란 망고, 단단, 단맛, 동남아 과일, 두리안, 두리안 광팬, 두리안 껍질, 두리안 손질, 딱딱, 떫기, 라오스, 라오스 현지인 가이드, 만족, 망고, 망고스틴, 모두, 반말, 반말모드, 방비엥, 별칭, 불만, 손질,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양심, 어머니 짜증, 엄마, 엄마 짜증, 에피소드, 여행 가이드, 오토바이, 짜증, 찔깃, 친구, 친숙, 특정 독자


사실 두리안을 파는 과일장수 아주머니는 과일 상태가 별로 안 좋아서 안 팔려고 그랬는데,

옆에 있던 여행 가이드로 보이는 라오스 현지인 가이드가

계속 괜찮다며 과일장수 아주머니를 부추겼어 그냥 팔라고..


1kg, kg 당 가격, [라오스 방비엥] 첫 두리안 도전~~, 가격, 간접, 갸우뚱, 과육, 과일 상태, 과일 아주머니, 과일의 여왕, 과일의 왕, 과일장수, 과일장수 아주머니, 구리구리한 냄새, 귀여운 서비스, 글, 기준, 껍데기 무게, 껍질, 냄새, 냄새 과일, 냄새 구리, 노란 망고, 단단, 단맛, 동남아 과일, 두리안, 두리안 광팬, 두리안 껍질, 두리안 손질, 딱딱, 떫기, 라오스, 라오스 현지인 가이드, 만족, 망고, 망고스틴, 모두, 반말, 반말모드, 방비엥, 별칭, 불만, 손질,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양심, 어머니 짜증, 엄마, 엄마 짜증, 에피소드, 여행 가이드, 오토바이, 짜증, 찔깃, 친구, 친숙, 특정 독자


과일 장수 아주머니가 고개를 갸우뚱 하면서 그냥 손질해주긴 했는데..

실제 두리안 과육이.. 

너무 단맛도 적고, 살짝 떫기도 하고, 단단하니 찔기기도 한거야.


그래서 엄마가 짜증을 맛 부렸어 ㅋㅋ

과일장수 아줌마한테 직접적으로 한 건 아니고..

음.. 간접적으로?? ㅋㅋ


1kg, kg 당 가격, [라오스 방비엥] 첫 두리안 도전~~, 가격, 간접, 갸우뚱, 과육, 과일 상태, 과일 아주머니, 과일의 여왕, 과일의 왕, 과일장수, 과일장수 아주머니, 구리구리한 냄새, 귀여운 서비스, 글, 기준, 껍데기 무게, 껍질, 냄새, 냄새 과일, 냄새 구리, 노란 망고, 단단, 단맛, 동남아 과일, 두리안, 두리안 광팬, 두리안 껍질, 두리안 손질, 딱딱, 떫기, 라오스, 라오스 현지인 가이드, 만족, 망고, 망고스틴, 모두, 반말, 반말모드, 방비엥, 별칭, 불만, 손질,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양심, 어머니 짜증, 엄마, 엄마 짜증, 에피소드, 여행 가이드, 오토바이, 짜증, 찔깃, 친구, 친숙, 특정 독자


아줌마도 20,000 kip 이란 거금을? 받았는데

본인도 갸우뚱 하던 과일을 제공해 양심상 미안했던지..

갑자기 노란 망고를 깍아주더라. ㅋㅋ


1kg, kg 당 가격, [라오스 방비엥] 첫 두리안 도전~~, 가격, 간접, 갸우뚱, 과육, 과일 상태, 과일 아주머니, 과일의 여왕, 과일의 왕, 과일장수, 과일장수 아주머니, 구리구리한 냄새, 귀여운 서비스, 글, 기준, 껍데기 무게, 껍질, 냄새, 냄새 과일, 냄새 구리, 노란 망고, 단단, 단맛, 동남아 과일, 두리안, 두리안 광팬, 두리안 껍질, 두리안 손질, 딱딱, 떫기, 라오스, 라오스 현지인 가이드, 만족, 망고, 망고스틴, 모두, 반말, 반말모드, 방비엥, 별칭, 불만, 손질, 양식조리기능사 실기, 양심, 어머니 짜증, 엄마, 엄마 짜증, 에피소드, 여행 가이드, 오토바이, 짜증, 찔깃, 친구, 친숙, 특정 독자


그리고도 엄마가 자꾸 씩씩거리시니깐,

망고스틴도 하나 주셨어 ㅋㅋㅋ


그래서 우리는 어찌저찌해서 과일의 왕이라는 두리안도 맛보고,

과일의 여왕이라는 망고스틴도 맛보고. ㅋㅋ


그나저나 저런 별칭은 누가 무슨 기준으로 만드는거지?? ㅋㅋ


여튼 첫 두리안 도전은 만족스럽지 못했으나..

나름 과일 아주머니의 귀여운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었던 괜찮은 에피소드였다고 난 봐 ㅋㅋㅋ


어머니의 불만을 잠재우기 위해서 그 다음에 다시 괜찮은 두리안을 대접해드렸으니,

어머니의 심기는 걱정하지마 ㅋㅋ

( 걱정도 안 했겠지만 ㅋㅋ )


자 내일은 오토바이를 대여해서 돌아다닐꺼야~

또 재미있겠지? 기대행~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 하나 달아주세요~♥




더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스타 2016.12.28 23: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리안 호불호가 심하다던데 저도 맛보고 싶네요 ㅋㅋ
    어머니께서는 짜증을 '맛' 부리셧나요 ㅋㅋㅋ
    반말 친숙하니 참 좋아요 ㅎㅎㅎ!

  2. 느긋한돼지와잔소리꾼토끼 2016.12.29 1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베트남에서 봤어요ㅋㅋ근데 냄새가너무 심해서 도전은 안했음둥

  3. 맹순 2016.12.30 05: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쉬~과일은 큰것으로 먹어야해
    두리안이 없어서 급한대로 먹고 싶어서 산는데 익지도 않았고 ㄱ 특유의 쿰한 냄새가 나지 않아서 리~~
    다음을 기약하면서 울며 겨자먹기로 먹었다는~~

  4. 맹순 2016.12.31 2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이

  5. 미스터초이 2017.01.02 1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나에게 두리안은... 벌칙의 왕 인듯... ㅜㅜ

  6. 🕸🐚 2017.06.09 2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안팔려고하는거 굳이 달라해놓고 짜증내서 사람무안하게하다니ㅠㅠ


Posted by 돼지왕왕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