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량진 수산시장 탐험기 컴퓨터 시장 중 용파리를 조심하라는 말이 있는 악명높은 용산 전자타운이 있듯, 수산 시장 중 노파리(? 이런 말이 있나?) 를 조심하라는 말이 있는 악명높은 노량진 수산시장 탐방에 떠났다. 배경은 이렇다. 주말..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던 나는 "나와" 라는 one of 투 뚱쓰 횬쵸뤼 짱으로부터 연락을 받는다.. 한창 배불렀지만 혼자 집에 있기도 싫어하고 대방어 철이 가기 전에 꼭 러쉬를 가야한다는 원 뚱스의 설득에 7시경에 그의 집쪽으로 향한다. ( 그의 집쪽이 노량진에서 가깝다. ) 가는 길에 그는 노량진에서 사기당하면 안 된다면서 이것저것 조사하자고 의견을 제시했고, 돈의 노예인 나는 사기 당하는게 싫어서 + 또 다른 돈의 노예인 뚱쓰도 사기당하는게 싫어서 서로 어떤 집이 맛나나 어떤 집이 맛집인가.. 2015. 1. 31.
돼지고기 부위와 용도. 돼지고기 부위와 용도. 목심 목 부위.등심에서 목쪽으로 이어지는 부위삼겹살 다음으로 구이용으로 인기가 좋다.삼겹살의 많은 기름이 싫은 사람 혹은 조금 저렴하게 먹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찾는 부위.삼겹살보다 기름이 적어 숯불구이(소금구이), 보쌈, 주물럭용으로 주로 사용된다. 돼지 한마리당 약 2.2kg 정도 나온다.100g 당 약 2,100원 항정살 목부위중 머리쪽에 더 가까운 부위로 "천겹살"이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다.천겹살은 지방과 살이 천겹이나 어우러졌다는 뜻으로 지방이 눈처럼 고르게 퍼져 있다.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으로 구이용으로 인기가 좋은 귀하고 맛난 부위.불에 오래 올려두어도 잘 타지 않아 술안주용으로도 좋다. 옛날 백정들이 다른 고기는 다 남에게 줘도 항정살만큼은 본인이 먹었다는 부위. 돼지.. 2015. 1. 31.
양고기의 종류 ( Lamb, Hogget, Mutton .. ) 양고기는 언제 도축하느냐에 따라 다음과 같이 4가지로 분류된다. Spring Lamb 어미젖만 먹여 키운 5~6개월된 어린 양고기. 살이 연하고 양고기 냄새가 나지 않아 송아지로 오해받기도 한다. 소고기보다 비싸다. Lamb 일반적인 양고기가 모두 다 이 Lamb 이다. 6개월 이상, 1년 미만의 양고기로, 양 특유의 냄새가 조금 난다. Hogget 1년~1년 7개월 미만에 해당하는 양고기로, 값이 싸며 냄새가 좀 많이 나는 편이다. Mutton 1년 7개월 이상의 양고기로 가장 싸며, 냄새가 많이 난다. 최하 퀄리티이다. 2015. 1. 28.
최우선변제금에 대해 알아보자. 최우선변제금에 대해 알아보자. 최우선변제금은 소액임차인을 위한 주택임대차보호법의 하나로,지역마다 정해진 소액임차의 기준을 충족한 경우임대건물이 경매에 넘어갈 경우 선순위 권리보다 우선하여 지역마다 정해진 요율로 보증금의 "일부"를 받는 것을 말한다. 2014년 1월부터 서울은 보증금 9,500만원 이하(소액임차)의 경우3,200만원(1순위로 받는 보증금)으로 책정되었다. 이 최우선변제금을 받으려면 확정일부의 조건을 만족시켜야 하며, 최우선변제금의 명목으로 선순위로 돌려받은 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 보증금은해당순위가 되었을 때 돌려받는다. ( 물론 상황에 따라 못 받을 수도 있다 ) 확정일부 조건은 아래 세 가지를 만족시키면 된다.1. 전입신고2. 확정일자3. 실거주 주의할 점은 2014년 1월 이후에 계약.. 2015. 1. 28.
[영화/리뷰] 관상 - 바람을 보았어야 하는데 파도를 보았네. [영화/리뷰] 관상 - 바람을 보았어야 하는데 파도를 보았네. 시놉시스 사람의 얼굴에는 세상 삼라만상이 모두 다 들어있소이다!얼굴을 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꿰뚫어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 처남 ‘팽헌’, 아들 ‘진형’과 산속에 칩거하고 있던 그는 관상 보는 기생 ‘연홍’의 제안으로 한양으로 향하고, 연홍의 기방에서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을 하게 된다. 용한 관상쟁이로 한양 바닥에 소문이 돌던 무렵, ‘내경’은 ‘김종서’로부터 사헌부를 도와 인재를 등용하라는 명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게 되고, ‘수양대군’이 역모를 꾀하고 있음을 알게 된 그는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다. 돼지왕 이야기. 이전에 안주센세와 봤던 영화, 이번에 다시 보게 되었다. 송강호는 역시나 송강호다 싶다.연기에 어색함이란 것.. 2015. 1. 24.
새치 한개 뽑으면 두 개 난다는 속설은 사실일까? 새치 한개 뽑으면 두 개 난다는 속설은 사실일까? 새치가 나기 시작하는 원인은 모근의 멜라닌 색소 문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치를 뽑아도 그 자리에서 또 나기도 하고, 주변으로 더 늘어나기도 한다. 그래서 하나를 뽑았는데 상관없이 나는 또 다른 주변 새치를 보고 한 자리에서 새치 2개가 낫다고 여겨 생겨난 속설이다. 멜라닌, 멜라닌 색소, 모근, 새치, 새치 한개 뽑으면 두 개 난다는 속설은 사실일까?, 속설, 한개 뽑으면 두개, 흰머리 2015. 1. 24.
중국에서는 먹거리로 장난하면 정말 사형을 시킬까? 중국에서는 먹거리로 장난하면 정말 사형을 시킬까? 몇몇 신문 기사에 따르면,중국에서 안전, 위생 등이 확실하지 않은 식품을 유통시킬 경우 중범죄로 여기며10년 이상의 징역이나 사형에 처한다고 한다. 아래 예는 최근 발생한중국인들도 인정하는 최고 불량식품들이다.관련자들은 사형 또는 엄청난 금액의 벌금형이 내려졌다. 1. 독 분유. 사람이 먹어서는 안 되는 화학성분들을 이용해서 만든 분유.분유 뿐만 아니라 유제품 모두가 큰 파장을 일으킴. 2. 하수구 식용유 기름을 쓰고 또 쓰고 더 이상 쓸 수 없는 상태에서도 계속 쓰고,쓰레기와 범벅이 된 기름도 쓰레기만 건져내고 사용한 그 기름.그 기름이 심지어는 소, 돼지껍질을 모아다 끓여 만든 기름이라고 한다. 3. 양고기? 아니 쥐고기. 쥐고기와 여우고기를 양고기로.. 2015. 1. 22.
Chap 16. 표준 태그 라이브러리 ( JSTL ) Chap 16. 표준 태그 라이브러리 ( JSTL ) 개발자가 직접 와 같은 태그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를 커스텀 태그라고 한다.커스텀 태그 중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들을 모아서 JSTL( JSP Standard Tag Library ) 라는 규약을 만들었다. * JSTL 이란? JSP 는 스크립트릿과 표현식 등의 스크립트 코드와 HTML 코드가 뒤섞이게 되는데, 이렇게 뒤섞인 JSP 코드는 알아보기 쉽지 않다. { } 같은 녀석들이 뒤섞이기 때문이다. 와 같은 기능을 하는 하는 태그를 프로그래머가 만들 수 있는데 이것이 커스텀 태그이다.이 중 JSP 페이지에서 많이 사용되는 논리적인 판단, 반복문의 처리, 데이터베이스 등의 처리를 위한 표준 커스텀 태그가 JSTL 이다. -JSTL 이 제.. 2015. 1. 22.
낙산공원 나드리 with 얼. 얼쿤과 낙산공원 나드리를 갔다. 밥 먹으러, 술 먹으러, 그리고 연극 보러 가끔 대학로를 가기는 했지만, 표지판을 많이 보고 그 존재를 알긴 했지만, 낙산공원을 올라가본 것은 처음이다. 얼쿤은 그전에 몇 번 가봤다고는 하여 그의 뒤를 졸졸 쫓아간다. 낙산공원에서는 종로구의 전경이 쭈욱 펼쳐지는데, 노을 지는 때 올라가니 참 아름답다. 저 멀리 붉게 물든 노을이 멋지다. 종각에 있는 특이한 모양의 건물이 노을을 잘라 가둔 느낌인데, 이질적이면서도 아름답다는 느낌이 든다. 시간이 지날수록 노을은 점점 불타오르고.. 낙산공원은 성벽으로 둘러쌓여 있는데, 성벽 중간에 성벽을 넘어 갈 수 있는 문이 있다. 성벽 밖으로는 이런 풍경이 펼쳐지고, 다시 안쪽으로 들어가면 종로 시내가 보인다. 아마 이쪽은 성북구쪽일 것.. 2015. 1.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