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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과 SNS 가 여는 중소기업의 새로운 시장
- SNS 를 비롯한 정보전파속도가 빨라지는 원인은 사람들의 밈 ( 남들이 다 아는 정보를 내가 모르고 있는 것은 생존에 불리하다. ) 이라는 심리 때문.
- NSH의 2006년 중학생 대상 설문 결과, 어린 나이일수록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빨리 전자기기에 친숙해지고, 생활에 쉽게 받아들인다. 설문 대상 중학생 친구들 중 약 절반이 실제 현실에서 마주치는 친구들이고 나머지 반은 한번도 만난적은 없지만 사이버 세상을 통해 알게된 친구들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이버 친구가 '베프' 인 비중도 상당히 높다. ( 그만큼 모바일 세계의 비중이 커져가고 있다. )
- 따라서 소프트웨어적으로는 SNS 을 활용하는 것이 중소기업의 포인트.
- 애플과 삼성 등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현재 크게 재미를 보고 있다. 그래서 직접적으로 이런 휴대폰 제조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들의 주변기기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소기업의 핵심 포인트.
- B2C 시장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불개념이 열약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의 형태로 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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