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블로그

[SEO] 검색엔진 패널티 피해가기. ( SEO 최적화 )

by 돼지왕 왕돼지 2013. 5. 11.
반응형



 검색엔진 패널티 피해가기. ( SEO 최적화 )

 

구글 검색결과에 페널티를 받는 케이스들에 대해 알아보자.

이 패널티 정책은 다른 검색엔진들도 비슷하게 가져갈 것이라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사이트 혹은 블로그들은 검색엔진 패널티를 받게 되고,

검색시 상위랭크에 올라가기( 검색결과가 상위에 올라온다. ) 가 힘들어진다.



1. Copy & Paste 로 구성된 사이트


먼저 등록된 사이트의 글을 그냥 copy & paste 하여 글을 작성한 경우는 구글에서 중복 컨텐츠로 인식하여 패널티가 적용된다. 이 때 Copy 하려는 사이트의 신용도가 높은 경우 ( 상위 랭킹 사이트 or  블로그 ) 중복 컨텐츠로의 구분이 더 쉽다. 구글은 원작자 구분 알고리즘도 가지고 있어 중복 컨텐츠 인식 확률이 높다고 한다.





2. 로딩 속도가 너무 긴 사이트.


로딩 속도가 너무 긴 사이트를 검색엔진에서 탑 랭크로 제공하게 되면 검색엔진은 신뢰성을 잃게 될 것이다. 그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클릭할 때마다 제대로 로딩이 안 되거나 너무 오래 걸리면 유저는 그 내용을 배제하고 검색엔진에 대한 신뢰성을 낮게 잡는다. 검색엔진이 컨텐츠의 퀄리티까지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알고리즘에 따라 상위랭크가 될 수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도 로딩속도가 너무 느리면 패널티를 가지게 된다. 너무 많은 광고나 스크립트 언어를 쓰는 것을 피해야겠다.






3. Low-Quality 로의 Link 를 가진 사이트.


한 사이트에서 다른 사이트로의 link 를 out-bound 라고 표현한다.

Out-bound 가 low-quality 의 사이트로의 link 를 가지고 있다면, 구글에서는 이 사이트에 패널티를 준다.

Low-quality 사이트란 광고로 도배된 사이트, 사용자 정보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사이트( 별 내용은 없는.. ), 스파이웨어, 말웨어 등을 가진 사이트, 1, 2 에 명시된 페널티를 가진 사이트 들이다.

그러니 다른 사이트로의 link 를 넣을 때도 가능하면 신뢰성 있는 사이트들만 넣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