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Windows

카카오톡(카톡) PC 버전 나와서 사용해봤다.

by 돼지왕왕돼지 2013. 6. 21.
반응형

 카카오톡(카톡) PC버전 나와서 사용해봤다.

 

 카카오톡(카톡) PC 버전 나와서 사용해봤다.

 카톡 PC 버전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용해봤다.


카톡 PC 버전은 지난번에 이미 테스터들을 통해서 공개된 바가 있는데,
이번에 대대적으로 훨씬 많은 인원에게 PC 버전을 사용할 기회를 준다고 한다.


자, 그럼 PC 버전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1. 카카오톡 앱 접속 -> 더보기 -> 설정 -> PC 버전. 요기서 PC 버전을 사용한다고 하고,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조금 있으면 어디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지 "카카오톡" 으로부터 카톡이 온다. 바로 카톡이 오는 것이 아닌 것을 보아 일종의 내부 심의? 같은 것이 있는 모양이다.  필자는 5분 안에 카톡을 받았다.


2. 받은 주소( events.kakao.com )로 접속하여 카카오톡 PC 버전을 다운받는다.


3. 설치하고,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4. 사용한다.


카카오톡 PC 버전은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앱과 인터페이스가 매우 비슷하다.
물론 현재 PC버전은 완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앱에서 능수능란하게 사용하던 사람들이라면 PC 버전에서 약간의 이질감을 느끼겠지만, 필자처럼 그냥 메세지나 보내는 경우에는, 그리고 PC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엄청나게 많을 때는 카톡 PC버전만한 게 없다.


현재 아직 완벽한 버전이 아니라, PC 버전 로그인을 했는데도 PC버전은 알림이 안 울리고 앱에서 알림이 울리는 등의 버그도 있고, 윈도우 창의 foreground 상태에 대한 처리가 안 되어 불편하다던지 등의 문제는 있지만, 그래도 좋다.


가장 좋은 것은 PC 에 있는 사진을 공유할 때인데, 사진을 찾아 붙일수도 있고, Drag & Drop 으로도 보낼 수 있다. 매우 빠르고 좋다.





카톡 PC 버전의 장점을 정리하면


1. 키보드를 이용한 빠른 타이핑


2. 카톡을 킬러앱으로 사용하며 컴퓨터로 일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집중력 분산도를 낮춰줌.


3. 사진 보내는 것이 매우매우 수월함.


4. 톡 내용을 저장하기가 좋음.




뭐 이정도이겠다.


네이트온이 메신저에서 앱버전으로 확장을 한 데 반해, 카톡은 앱에서 메신저로 확대된 반대의 케이스인데,
암만해도 앱에서 메신저로 확장되니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것 같아 심플하니 좋다.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