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 Notification 에 meta data 를 추가하자

by 돼지왕 왕돼지 2017. 8. 24.
반응형


https://plus.google.com/+AndroidDevelopers/posts/7QBWvNXs2mD


-

기존 안드로이드의 Notification 은 importance 와 timestamp 만 보고 ordering 을 했다.



-

Android 5.0 ( LOS ) 부터는 ordering 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meta data 들이 추가되었다.



-

ordering 에 영향을 미치는 녀석 중 하나는 addPerson 을 통한 사람의 추가이다.



-

addPerson 은 CONTENT_LOOKUP_URI, tel:, mailto: 이 셋 중의 하나의 scheme 을 Uri 형태로 받는다.


이 정보를 기반으로 연락처 정보를 찾는다.

이 찾은 결과는 not found, match found, starred found 의 3가지 형태로 return 이 온다.


starred found 는 가장 중요한 녀석으로 간주되고, found 도 없는 녀석보다는 중요한 정보로 간주된다.



-

addPerson 을 사용하는데 Contact 에 관련된 permission 은 필요하지 않다.



-

결론적으로, importance 에 덧붙여 addPerson 으로 유용한 데이터를 주면 더 높은 priority 를 가질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