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최고의 안드로이드 개발 원칙
https://medium.freecodecamp.com/android-development-best-practices-83c94b027fd3#.fkhdpa3m0
cf) 현재 제가 잘 못 하고 있는 것을 빨간 색 마킹 했습니다. ( 결론은 test 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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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이 추천하는 Android architecture 를 사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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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퀄리티를 항상 좋게 유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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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 test 를 항상 포함하라.
JVM 에서 돌 수 있는 Java 코드들은 단말 위에서 테스트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다.
Android dependency 가 있는 코드들은 Robolectric 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Mockito 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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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nctional UI test 를 항상 포함하라.
다른 앱과의 Interaction 이 없다면 Android Instrumentation 이 좋고,
다른 앱과의 Interaction 이 있으면 UIAutomator 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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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좋은 성능의 코드를 만들도록 항상 노력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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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ease version 에는 Proguard 를 이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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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버깅 툴을 이용하라.
FB 에서 만든 Stetho 를 이용하면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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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xml 을 이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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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되는 UI element 들은 layout 을 분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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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uncher icon 은 mip-map folder 에 위치시켜라.
drawble folder 에 있는 이미지들은 build time 에 약간 변형된다.
그래서 launcher icon 이 약간 뿌옇게 보일 수 있는데, mipmap folder 에 있는 것들은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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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pe 와 selector 를 이미지 대신 가급적 많이 이용하라.
APK size 를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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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out 의 hierarchy 를 deep 하지 않게 유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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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ley, Retrofit 등의 빠른 android networking library 를 사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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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nt 와 Bundle 등에 data 를 전달할 때 Serializable 대신 Parcelable 을 사용하라.
Parcelable 이 훨씬 빠르다. Serializable 이 느린 이유는 reflection 을 사용하기 때문.
그리고 Parcelable 은 원하는 것만 parceling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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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 operation 은 UI Thread 가 아닌 곳에서 수행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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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map 을 이해하라.
Bitmap 은 많은 memory 를 사용하며, OOM 을 쉽게 발생시킨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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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되는 layout attribute 설정을 방지하기 위해 style 을 사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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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하다면 Fragment 를 사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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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vity lifecycle 을 잘 이해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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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의 solution 보다는 검증된 library 를 가져다 사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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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OS version 에 대해 지속적으로 test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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