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C, C++, C#, VB

[Java 개발자가 공부해본 C#] C#에서 Exception 이 발생하면..

by 돼지왕 왕돼지 2012.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 왕돼지입니다.

오늘은 C#에서 Exception 이 발생했을 때의 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이 C#에서의 Exception 발생 상황입니다.

어디서 자주 본 화면이지요? "OO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확인하는 중입니다."  라는 DIalog 가 나옵니다.

이 녀석의 정체가 바로 Exception 이라는 것을 C# 을 공부해보며 알았습니다.

사실 이것은 Console program 에 대한 exception 으로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 이 발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 Java 에서는 IndexOutOfBoundException 이죠. ) 우리가 주로 마딱뜨리는 Exception 은 보통 MFC 의 Exception 으로 이런 Error 메세지 없이 저 Dialog 만 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런 Dialog 가 뜬다는 것은 Exception 에 대한 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의미이지요. 

Dialog 에서 말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확인하는 중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이 Exception에 대해 무슨 방법을 확인하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발생시킨 IndexOutOfRangeException 에서는 하는 일 없이 그냥 Progress 바만 계속 움직이더군요. "취소"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종료시킵니다.

기본적으로 C, C++ 등에서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할 경우 저런 Dialog 가 뜨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