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 놀이터/안드로이드, Java

[Android/안드로이드] Manifest Activity 태그의 속성 alwaysRetainTaskState.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돼지왕왕돼지입니다.

오늘 알아볼 attribute alwaysRetainTaskState = "true" | "false" 입니다. 

자 빠르게 developer 를 살펴볼까요?

- System 에 의해서 task의 state를 관리받을지를 결정하는 attribute ( false : 시스템이 알아서, true : 관리 필요 없어! )

- System 의 정책상 일정 시간이 지나면 root activity 를 제외한 task stack 을 초기화 시킵니다. ( false 시 )

- 이 attribute 는 task root activity 에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stack 의 child activity들의 이 attribute는 무시됩니다.

- alwaysRetainTaskState = true 일때는 system 의 관리를 받지 않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접근하든 state가 유지됩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보통 2번째 문장에서 말한 일정시간은 30분으로 보고 있는데,
이 30분 값은 framework 코드를 바꾸어 시간을 조정할 수도 있을 것이라 보입니다.

이 attribute 는 browser 에서 유용한데,
browser 같은 경우 오랜시간이 지나도 이전에 봤던 페이지를 그대로 보고 싶죠. ( 보통 그렇쵸? )
하지만, 시스템이 관리하게 되면 30분이 지나면.. 이전에 보던 페이지를 다시 찾아가기가 힘들죠 ㅠ

대충 이럴 때 쓰이는 attribute 입니다.
task를 advanced 하게 관리하려면 꼭 알아야 할 attribute 중 하나죠. 

자 그럼 오늘도 화이팅~ 

 
로그인 없이도 손가락 추천 가능합니다. 손가락을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