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developer.android.com/guide/practices/screens_support.html
Overview of Screens Support
Terms and concepts
dp = px * 160 / dpi
Range of screens supported
Density independence
How to Support Multiple Screens
- manifest 에 스크린 사이즈를 정의하여, google play 에서 해당 스크린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도 할 수 있다.
Using configuration qualifiers
Designing alternative layouts and drawables
Alternative Layouts
- 어플은 small screen에도 맞아야 하고, bigger screen 에서는 그것을 위해 디자인 된 것처럼 보여야 하며, landscape 와 portrait 둘 다 지원가능해야 한다.
Alternative Drawables
- low : medium : high : extra-high = 3 : 4 : 6 : 8
Best Practice
Additional Density Considerations
Scaling Bitmap objects created at runtime
Converting dp units to pixel units
Using pre-scaled configuration values
- ViewConfiguration.getScaledXXX() 함수들을 이용하면 distance, speed, time 관련된 device specific 한 값들을 얻기 좋다.
How to Test Your Application on Multiple Screens
- 안드로이드의 에뮬레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UI 를 위한 테스트로 좋은 방법이다.
- built-in emulator 에서 제공하지 않는 option 의 device 환경을 구성하고 싶다면, 다음의 command line 명령어를 사용한다.
> emulator -avd <avd_name> - scale <#>dpi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