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인도(India)

엄마와의 인도여행 계획 시작.

by 돼지왕 왕돼지 2013. 1. 10.
반응형

엄마와의 인도여행 계획 시작.




2013년 1월 10일.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인도여행을 계획한다.


사실 2012년 12월부터,
인도로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인도는 영혼의 나라.
나는 마음의 안정이 필요했다. 
힐링..
사람에게 많이 지쳤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도 사람에게 많이 지쳐간다.
사람이 싫어진다.

과연 인도에 가면 영혼의 해답을 얻어올 수 있을까?
미지수다.
하지만 가보지도 않고, 도전해보지도 않고,
그냥 "안될꺼야.." 라는 생각은 버리자.
나는 돼지왕왕돼지니깐!!


카레의 나라.
중국 음식은 중국사람이 평생을 살면서도 다 맛 못본다는데..
땅덩어리와 인구가 엄청난 인도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된다.
물론 안 그럴 수도 있지만.. 헤헤..

내가 아는 카레만 해도 종류가 엄청나게 많다.
현지의 카레 맛을 보고 싶다.
인도의 맛을 느끼고 싶다.



인도에는 특이한 문화가 많다.

종교적 특성으로 소와 돼지를 잘 먹지 않지만,
양고기와 닭고기는 잘 먹는다.
사실 나는 소와 돼지보다는
양고기와 닭고기를 훨씬 좋아한다.
가서 많이 먹어보자.

그리고, 화장실 문화.. 왼손, 오른손... 윽..
그리고 맨손으로 밥 먹는 문화..
시간에 철저하지 않는 문화..

겐지스강..
한쪽에서는 화장..
한쪽에서는 빨래..
한쪽에서는 목욕..
특이하다.

느껴보고 싶다.


그리고 최근에 알게 된 아름다운 마을
라다크! 
그곳도 가능하다면 방문하고 싶다.




그리고 또 하나의 attractive 한 점은
저렴하다는 것..

 
인도에 대한 나의 궁금증과 
갈망과 열망은 지금 말로 다 표현하기 힘들다. 





이런 인도에 가는 것이..
지금까지 망설여 졌던 이유는..
바로 "엄마와 함께" 라는 이유.

물론 울 엄마는 다른 어머니들에 비하면,
아직 나이도 젊고, 생각도 젊다.
체력은 부족하시지만, 여행과 쇼핑에서는
엄청난 체력을 보여주시는데..


요즘 인도의 성폭행 사건들...
혹자는..
"그건 젊은 여자의 이야기.." 
라고 하지만, 세상 일은 모르는 것이다.
우리 어머니는 충분히 아름다우시니깐~


그리고 또 하나는
사기와 더러움 때문..
나는 사기에도 어느 정도 도가 텄고,
더러운 것도 왠만하면 참는다..

하지만 어머니를 배려하면,
잠자리도 조금 더 좋은 곳으로 잡아야하고,
사기꾼에 대한 것과, 음식도..
여튼 배려할 것이 많아진다.


그래서 더 편한 국가를 가고 싶었다. 
가능 하면 치안이 좋은 유럽쪽으로 다시 한번..
하지만, 어머니도 나도 영혼의 나라 인도에
이미 많이 매료된 상태..

어머니도 처음에는 갈등하셨지만,
이제는 인도에 관한 책을 보시면서
메모도 하시고 공부도 하신다.
지금도 어머니와 도서관에 와 있다.
내가 감내하겠다.

아니
사실 어머니께서 나에게 더 힘이 되주신다는걸..

나는 지금까지의 어머니와의 배낭여행을
모두 내 공으로 돌렸는지도 모른다.

왜냐면 어머니께서 모든지 내 공으로 돌려주셨으니깐...
생각해보니 그렇다....
사실 어머니와 함께 가는 것은
나에게 더 큰 힘이고, 행운이다. 

 

인도예산에 대한 글들을 찾아봤는데,
예산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벌어논 돈으로 충분히 갈 수 있겠다.


 
한가지 남은 문제는 이제 형과 아버지.
형은 연인이 있고, 자기 사업이 있지만, 
그 사업에 어머니의 involve 된 정도가 꽤 크고..

아버지는 지금 퇴직을 한 상태이시고..
어머니께서 안 계시면.. 식사... 가 문제가 된다.

우리는 최소 2개월정도를 예상하고 있으니깐...

자, 우선은 이런 것들은 어머니께서 현명하게
쳐 내실 수 있으리라 믿고 시작한다.
아버지도 2월달에 한달동안 미국에 가신다니.
이건 정말 좋은 기회.


자 떠나자 인도로!
오늘부터 시작한다 인도 여행 계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