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영화, 드라마

[영화/리뷰/후기] 바보(?) 김수현의 은밀하게 위대하게

by 돼지왕 왕돼지 2013. 9. 4.
반응형


 영화 리뷰, 후기. 바보(?) 김수현의 은밀하게 위대하게

 


영화 정보

장르 : 액션, 드라마, 코미디

감독 : 장철수 (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

주연 : 김수현 ( 원류환 역 ), 박기웅 ( 리해랑 역 ), 이현우 ( 리해진 역 )

상영시간 : 123분


 

시놉시스( Synopsis )

 공화국에선 혁명전사,이 곳에선 간첩.

 들개로 태어나 괴물로 길러진 내 남파임무는

 어이없지만 동네 바보입니다.

 

 북한의 남파특수공작 5446 부대. 

 20000:1의 경쟁률을 뚫은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공화국 최고위층 간부의 아들이자 류환 못지 않은 실력자 리해랑, 공화국 사상 최연소 남파간첩 리해진. 세 사람은 5446부대의 전설 같은 존재이다.

 

 하지만 조국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남파된 그들이 맡은 임무는 어처구니 없게도 달동네 바보, 가수지망생, 고등학생이다. 전달되는 명령도 없이 시간은 흘러만 가고 남한 최하층 달동네 사람들과 부대끼며 살아가는 일상에 익숙해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에게 전혀 뜻밖의 은밀하고 위대한 임무가 내려진다.

 

 전설이 되어야만 돌아갈 수 있는

 그들의 이야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 출처 네이버 영화


 

포스터


[영화/리뷰/후기] 바보(?) 김수현의 은밀하게 위대하게


- 네이버 영화







예고편 ( Trailer )



평가

- 한마디 평가 : 원작의 재미를 전혀 반영하지 못한 훈남들 얼굴보기 영화


- 별점 : 0.5개 / 5개


- 다음에 연재되는 "은밀하게 위대하게" 란 요~상한 야한 느낌의 타이틀 만화를 친구에게 소개받으며 나는 은위에 대해 알게 되었다. 사실 원작자체가 "미생" 처럼 어떤 감동과 큰 공감을 전해주지는 않지만, 타임킬링용으로는 괜찮은 편이었고 나름 인기도 많았다. 마지막 부분을 유료로 공개하는 바람에 무료부분만 끝까지 보았지만, 이것이 영화로 만들어진다고 했을 때 필자는 이것을 어떤식으로 영화로 만들어질지 궁금했다. 


- 김수현이 바보동구역을 맡아서 큰 화제가 되었던 은밀하게 위대하게. ( 이하 은위 ). 은위는 김수현 얼굴 및 몸매보기에서 끝났다. 도둑들에서 보여주었던 순정파 멋진 김수현의 이미지는 볼 수 없었고, 이도저도 아닌 이상한 캐릭터가 되어 나왔다. 핵심 중 하나인 액션신들은 허접하기 그지 없어서 그들이 북한에서 살상도구로 길러진 것이 맞는지, 한국에서 무술학원가서 흰띠를 딴건지 분간할 수 없었다.


- 여자들이 꺅~ 할만한 리해진의 원류환에 대한 사랑(?) 혹은 동경을 넘어선 동경은 전혀 그려지지 않았다고 나는 본다. 만화에서 잘 전해지는 그 감정이 영화에서는 그저 사실 전달에만, 그것도 부족한 사실 전달에 그쳤다고 본다. 리해진이 원류환을 동경하는구나.. 뭐 이정도? 사실 만화에서 그려지는 이미지는 그 이상인데 말이다.


- 영화를 보고 나니 은밀하게 위대하게 마지막 부분, 즉 유료부분을 안 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영화가 만화까지도 망쳐놨다는 느낌이 이렇게 강하게 든 적은 없는 것 같다. 


- 가장 긴박감이 넘쳐야 할 마지막 북한 대좌가 파견되었을때는 긴장감이 전혀 없고, 특히 옥상에서의 마지막씬은 돈 내고 보는 영환데, 오기로 끝까지 보는데 대체 언제 끝나지?? 하는 생각만 자아내게 하였다.


- 여담으로 IPTV 에서 다른 영화들은 4,000원정도인데 이 녀석만 김수현이 나온다는 이유에서인지, 당시의 흥행실적때문인지 10,0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건.. 정말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은 그런 영화이다. 평점에 대해 논란이 일 때 항상 언급이 되는 다세포 소녀.. 이 녀석도 시간이 지나면 그정도 급이 되지 않으려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