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음식 이야기

[먹거리 X파일] 자연산 나물. 봄나물의 비밀.

by 돼지왕 왕돼지 2014. 1. 20.
반응형

 [먹거리 X파일] 자연산 나물. 봄나물의 비밀.


[먹거리 X파일] 자연산 나물. 봄나물의 비밀., 나물, 노지, 노지산, 달래촌, 봄나물, 불법, 비닐 하우스, 비닐 한겹, 자연산, 자연산 나물, 자연산 나물 착한 식당, 자연산 봄나물, 자연산 취나물, 착한 식당, 채취자, 판매, 하우스


봄나물의 비밀.


- 자연산이라고 파는 것들 대부분이 하우스 제품.


- 상인끼리는 노지(자연산)이라고 부르는 것들은 "보통" 하우스의 비닐을 한겹 씌운 것을 이야기한다. 


- 자연산 취나물은 줄기에 붉은 기운이 있고, 섬유질이 많아 조금 질기며 이로 끊었을 때 실오라기가 나온다.


- 자연산 나물들은 채취도 힘들고, 나물의 성장이 날씨의 영향도 많이 받으며, 가격 문제도 있어 자연산 나물은 보통 판매가 거의 안 된다고 보면 된다. ( 자연산을 구하게 되면 보통 채취자 보인이나 가족들이 거의 소모 ) 덧붙여 산에서 나물을 함부로 채취하면 불법이 된다. ( 산의 소유주와 자연 보호 등의 이유로 )




자연산 나물들을 사용하는 착한식당


- 상호 : 달래촌 

- 전화 : 033-673-2201 

-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하월천리 249-1 (하루 전날 예약을 하시고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봄에 채취한 봄나물로 만든 묵나물로 1년 내내 드실수있습니다]          


http://bbs.ichannela.com/ch/cboard.cha?tcode=xfile_good&code=&work=view&no=38&p_page=1&p_choice=subject&p_item=%EB%82%98%EB%AC%BC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댓글 하나 달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