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한국(Korea)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멋지넹

by 돼지왕 왕돼지 2014. 11. 30.
반응형
물건 뗴러 가시는 어머니를 따라 대학생 때 동대문을 자주 왔었는데.. 현재 DDP 자리에는 실제 경기를 하는 지 알 수 없는 지금과 비교하면 살짝 흉물스럽게 생긴 동대문 운동장이 있었다.

바로 그 운동장을 허물고 만든 것이 어쩌면 더 흉물스럽다고 느낄 수 있고, 어쩌면 세련되었다고 느낄 수 있고, 아니면 이건 우주선인가라고도 느낄 수 있는 동대문 디자인 센터 일명 DDP 이다.

DDP, 데이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실내, 외관


처음에 외관만 봤을 때는.. 아 어쩜 이리 돈만 많이 들였을 것 같고, 생긴것은 무슨 우주선도 아닌 이런걸 만들어논겨?? 라고 생각을 했는데.. 밖에서 볼 때와는 달리 안쪽에서 보는 모습은 의외였다.

밤에 DDP 안쪽에서 하늘을 올려다보면 괜시리 뭔가 멋지다. 동대문의 조명과 그를 반사하는 DDP, 그리고 이상한 기하학적인 요소들의 조화가 우와.. 하며 사진을 찍게 만든다.

DDP, 데이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실내, 외관


DDP 내부에는 대기업의 프렌차이즈들이 가득차 있다. 편의점, 음식점, 카페, 화장품 가게 등이 즐비해 있고, 종종 행사도 하는 듯하다.

내부의 한똑에는 동대문 역사문화공원도 있다는데.. 그냥 가운데 있는 성곽터? 가 그것인지는 잘 모르겠다. 나중에 시간내서 한번 더 내부를 쭉~ 살펴봐야겠다.

DDP, 데이트,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동대문 역사문화공원, 실내, 외관

버스를 타러 걸어나오는 길도 이렇게 만국기와 조명이 어울어져 멋있다.

이 DDP 도 세금으로 지었는지, 아니면 기업에서 지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공사기간도 길고 열심히 준비해서 만든 모양이니 본전치기라도 하면서 잘 운영했으면 좋겠다.




정리하면

DDP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는 해괴한 외관에 비해 안쪽에서 바라보았을 때 더 멋지다.

DDP 실내는 여러가지 프렌차이즈 음식점, 카페, 화장품 가게 등이 입점해 있다.







반응형

'여행 놀이터 > 한국(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트 필수코스, 불꽃장미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0) 2014.12.02
명동성당 나드리~  (0) 2014.12.01
홍대 나들이  (0) 2014.11.29
봉 아가씨  (0) 2014.11.20
이태원 지구촌 축제  (0) 2014.11.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