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이터/카페&주점 이야기

장교빌딩 지하 십전대보탕 ( 십전대보탕 이야기 )

by 돼지왕 왕돼지 2015. 5. 31.
반응형
오늘도 역시 어메이징을 신나게 외치며 횬쵸뤼짱이 나를 어딘가로 데리고 간다.

회의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벌컥벌컥 들이마시고 가야 한다는 이상한 조건을 내걸어

한방차를 마시는 그 여운의 묘미를 못 느끼게 했으나,

그래도 나의 씁쓸함 사랑을 만족시켜주는 녀석을 소개해주어 좋았다.

가격, 감초, 기, 당귀, 대추, 땀, 뜻, 만성허증질환, 만주, 메뉴, 면역, 모든것, 묘미, 백복령, 백작약, 백출, 보호, 생강, 생강절편, 수술, 숙지황, 실험용 쥐, 심전대보탕, 십전대보탕, 어메이징, 여운, 온전, 육계, 은행, 음양, 의미, 인삼, 잣, 장교빌딩, 조화, 증강, 증상, 지극, 지하, 천궁, 치료, 탕, 피ㅏ로, 한방차, 허약, 혈, 호두, 황기, 회복, 횬쵸뤼짱


요 녀석이 장교빌딩 지하에 있는 십전대보탕.


가격은 4,000원인데 꽤나 큰 사발에 나오며, 단 맛도 적어 내 입맛에 딱이다.


잣을 신나게 띄워주는 것도 맘에 들지만, 특히 더 맘에 드는 것은 호두, 은행, 생강절편과 만주 등을 사이드로 제공하는데 그 양이 그냥 맛만보는 정도를 조금 넘어서 꽤나 완벽한 간식이 된다.


앞으로 자주 애용해줘야겠다.


cf) 핑크랑도 와야징~





십전대보탕에 대한 이야기


-

십전대보탕은 모든것(십)을 온전하고(전) 지극하게(대) 보호한다(보) 한다는 의미의 탕이다.



-

인삼, 백출, 백복령, 감초, 숙지황, 백작약, 천궁, 당귀, 황기, 육계, 대추, 생강 등이 재료가 된다.


-

한방에서는 아래와 같은 효능을 이야기한다.


"허약하고 피로해서 기와 혈이 모두 약해진 것을 치료하고 능히 음과 양을 조화롭게 한다."

"허약하고 피로해서 저절로 땀이 나는 증상을 치료한다"



-

임상적으로 만성허증질환, 병을 앓고 난 후 & 수술 후 회복에 잘 사용된다.

실험용 쥐 실험에서는 면역계 증강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