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General

[하드웨어] Super AMOLED PLUS ( AMOLED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자. )

by 돼지왕 왕돼지 2012. 2. 29.
반응형


아몰레드 ( AMOLED ) 가 뭔가요?
Active Matrix Organic Light-Emiiting Diode 의 약자입니다.
뒤의 LED 는 우리가 쉽게 접하는 LED 의 그 LED 와 같은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앞의 Active Matrix Organic 즉, 아모에 해당하는 AMO 부분이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쉽게 얘기하면 이 AMO 가 '자체발광'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아몰레드 ( AMOLED ) 의 특징은?
- TFT LCD에 비해 동영상 응답속도가 1,000배 이상 빠르다. ( 기존 LCD의 잔상문제를 해결 )


- 자체발광이기 떄문에 백 라이트 유닛이 필요가 없어 두께와 무게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
- LCD에 비해 높은 명암비 

- 다채롭고 감성적인 색감
- 낮은 소비전력. ( 백 라이트 유닛이 없다는 것에 기인.. )
- 타 디스플레이는 NTSC 기준 90% 이하의 색역이지만 아몰레드는 110% 이상의 색상영역으로 형광빛에 가까운 
 고채도 색상 표현 가능. ( 색 재현율이 높음 )


- 온도에 상관없이 색 재현성이 한결같다. ( 기존 TFT LCD 는 색에 차이가 있었다. )


아몰레드 ( AMOLED ) 시리즈는 뭐가 있나요?
- AMOLED
- AMOLED PLUS
- SUPER AMOLED
- SUPER AMOLED PLUS


아몰레드 (AMOLED ) 시리즈들의 차이점은 뭔가요?
AMOLED PLUS는 기존 AMOLED 에 비해 반사율이 2배 이상 개선되어 야외에서 더욱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SUPER AMOLED 는 AMOLED PLUS에 기본으로 정전식 멀티터치 패널이 내장되어 있으며, 명암비와 소비전력도 개선

SUPER AMOLED PLUS 는 SUPER AMOLED 의 픽셀구조를 변경하여 진정한 Black color 를 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문자나 사진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가독성 향상이 크죠. )


참고자료
아몰레드가 낮은 소비전력을 주장하고 있지만, 일부 색체 ( 흰색계열 ) 에 대해서는 전력소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트폰을 쓰면서 이메일이나 브라우저 등은 흰색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아몰레드가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로서 소비전력이 낮다고 주장하는 것이 "정확한지"는 의문입니다.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합니다.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