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블로그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그게 뭐죠?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 28.
반응형


0. History


- 이 글은 2012-01-28 초안 작성 시작하였습니다.
- 오래된 정보, 잘못된 정보, 오타가 있으면 Comment 남겨 주세요.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겟습니다.
- 이 글은 2012-01-28 초안 작성 완료하였습니다.




1. Information


구글 애드센스가 대체 뭐죠?


구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문서를 기반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Google AdSense무료로 간단하게 웹 페이지, 웹 사이트,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개제하여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AdSense 는 광고를 개제한 사이트에 구글 서치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광고를 보여줌으로 돈을 벌면서 말이죠.



이것만 봐서는 감이 안 오는데요?


TV 광고를 생각해보세요. TV 프로그램 사이에 광고를 시청자에게 보여주는 대가로 방송국들은 광고주들로부터 돈을 받습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여러분의 웹 페이지에 구글 ( 광고주.. 실제 광고주는 아니지만, 우리에게는 광고주죠. ) 이 제공하는 광고를 게재함으로서 당신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user 에게 보여주게 됩니다. 그 대가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의 특성상 당신의 홈페이지 방문자가 그 광고를 클릭한다면 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겠습니다.

아래 페이지는 제가 작성한 Android 에 관련된 글입니다. Google AdSense 광고는 개방형 블로그나, 자신이 직접 HTML 문서나 태그를 수정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적용 가능한데, 저는 우선 좌상단에 위치시켰습니다. 그럼 저런 식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가 나가게 되고, 당신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유저들은 이 광고를 보기 때문에 구글에서 광고료를 사이트 주인에게 제공하는 방식이죠.

구글 애드센스 적용 예제 페이지 ( Google AdSense Example Page )




저런 식의 인터넷 광고가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은데 구글만의 특징이랄 것이 있나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문서를 기반으로 설명을 드립니다만, 사실 이것이 구글만의 특징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요즘은 다른 광고들도 이런 기능들을 제공하고는 있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는 읽기 쉬운 글씨와 이미지 기반으로 광고를 해서 방문자들의 눈길을 끕니다.

2. 구글 서치 기술의 지렛대 작용을 해줍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해당 웹페이지의 내용을 분석하여 문맥에 맞는 광고를 내보내기 때문에 구글 광고를 개제할 경우 검색 결과에 나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3. 구글 애드센스는 내용에 기반한 광고 뿐만 아니라, 위치에 기반한 광고도 제공합니다.

4. Filtering 기술이 있어서, 원하지 않는 광고는 나오지 않게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5. 기술적 배경지식이 없어도 매우 쉽고 빠르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몇 분이면 설치가 가능하죠.




Google AdSense 를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설치하는 법 좀 알려주세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애드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스크린샷 자료들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

2012/01/28 - [돈 놀이터] -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우리도 이제 블로그로 용돈 좀 벌어봅시다.


손가락 추천 꾸욱~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2. Summary


- Google AdSense 는 무료로 간단하게 웹 페이지, 웹 사이트, 블로그, 홈페이지 등에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개제하여 광고료를 받는 방법입니다.

- 광고료는 노출수 ( 얼마나 많은 유저가 찾아오는가 ) 와 클릭수 ( 얼마나 많은 유저가 관심을 가지고 click 을 하는가 ) 에 좌우됩니다.

- Google AdSense 는 여러가지 장점과 특징을 가진 인터넷 광고입니다.
 




3. References


http://support.google.com/adsense/bin/answer.py?hl=en&answer=9712 
   Google Adsense FAQ, "What is Google Adsense"

2012/01/28 - [돈 놀이터] -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가입방법. 우리도 이제 블로그로 용돈 좀 벌어보자고요~
 

2012/01/28 - [돈 놀이터] - [Adsense]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 웹페이지 ) 설치 방법. 블로그 하면서 우리도 돈 좀 벌어보자구요~





4. Tag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