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감성, 자기계발 놀이터

[책 정리] 42. 나를 사랑한다면 내가 원하는 걸 해주세요 - 하마터면 행복을 모르고 죽을 뻔했다

by 돼지왕 왕돼지 2021. 4. 4.
반응형

 

-

나를 정말 사랑하는 연인이라면 내가 원하는 걸 해줄 것이다.

그들이 정말 나를 사랑한다면 내가 원하는 걸 해줄 것이다.

 

이런 생각이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나를 떼어놓는 주된 원인 중 하나라는 걸 깨달았다.

 

 

-

당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지금 어떻게 하고 있는지 냉정하게 살펴보라.

당신이 사랑이란 이름으로 그에게 원하는 것과 사랑을 관련시키지 않으면, 그의 앞에 있을 때 어떤 기분일지 생각해보라.

그가 옆에 있는 것만으로 만족하고, 그를 사랑한 까닭에 그가 원하는 삶을 마음껏 살아가도록 자유롭게 해준다면 당신 기분이 어떨지 상상해보라.

현실은 당신이 사랑을 핑계로 누구도 구속할 수 없다는 것이다.

 

 

-

사랑과 합의는 별개란 걸 깨달으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을 때 더 많은 행복과 평안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고 서로 의견이 일치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사랑과 합의가 항상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지는 않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