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어펠미나에 대해 알아보자!

by 돼지왕 왕돼지 2021. 2. 10.
반응형

 

풍속 1티어 딜러인, (현)펠미나는 없는데..

뽑기를 하다가 어펠미나 (펠미나 AS, 펠미나 어나더 스타일) 이 나와버렸다.

 

직업명은 '라브로스키어'.

그리스어에서 '빛나는'이라는 의미의 '라브로'와 '그림자'라는 의미의 '스키어'의 합성어로, 빛나는 그림자라는 뜻이다.

'빛나는 그림자'라는게 무슨 말인지는 어펠미나의 퀘스트를 해보면 알 것이다.

 

'빛나는 그림자' 라는 '라브로스키어' 와 어울리게,

일반 펠미나는 검은 그림자 느낌이었다면, 어펠미나는 화려한 노란 드레스를 입고 있다.

 

 

그냥 펠미나는 없는 관계로 나중에 뽑기로 나오면 그에 대해 리뷰하고..

여기서는 어펠미나에 대해서만 알아본다.

 

어펠미나는 '뤼미에르' 라는 것을 스택으로 가지고 있는데,

전투시작시 3개를 가지고 시작하며, 턴이 돌아올 때마다 1개씩 다시 충전한다.

축적 수에 따라 속도 & 모든 공격 내성이 증가한다.

 

VC 는 '없애겠습니다! 해를 가리는 모든 것을!'

아군 전체 물리내성 35% 증가(1턴)

 

스킬을 알아보자.

1. 발 라점프 : 전체 적에게 바람속성 때리기로 '선제' 공격(특대) + 뤼미에르 1개를 소비해 위력 증가+물리내성 20% 감소(3턴) + 기절 부여

'선제' 라는 점에서 '렐름 몹' 이라 불리는 도망 잘 가는 녀석들을 잡을 때 아주 유용하다.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후반부에 가면 속도가 딸려 선턴을 잡기 어려울 때도 많은데, 그때도 유용하다.

'기절 부여' 옵션도 좋은데, 속도가 딸려 선턴 잡기 어려울 때 선턴으로 기절까지 부여해주므로 속도가 느리면서 딜을 넣을 수 있는 친구들에게 기회를 제공해준다.

또한 잡몹 처리가 한 턴에 되면 속도에 상관없이 '발 라점프' 만 찍어주면 되기 때문에 유용한 녀석이다.

 

2. 에클라 오라주 : 전체 적에게 바람속성 베기 공격(특대) + 완력 15% 감소(3턴/최대 축적 횟수 3) + 아군 전체 모든속성 내성 20% 증가(3턴/최대 축적 횟수 3)

VC 와 함께 어펠미나는 공격보다는 방어에 더 최적화된 느낌을 준다.

VC 로 물리내성 증가, 에클라 오라주로 축적 힘깍 + 축적 모속내증.

 

일반 펠미나의 현현이 풍속 1티어 딜러이지만, 어펠미나는 주 쓰임새가 '선제 공격'이라는 점에서 창고행 케릭이긴 하다.

딜찍누가 안 되고 장기전을 해야 하는 경우, 방어용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이도 전문 버퍼/디버퍼 들이 많아서.. 음...

 

그냥 어펠미나에 대해 알아본 것에 의의를 두자. ㅋㅋ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