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이제야 나온 로키드 (밍화도 뽑은 나인데..)

by 돼지왕 왕돼지 2021. 1. 24.
반응형

 

이전부터 어나더 에덴 게시판을 보면 '로키드'만 너무 튀어나와서 죽겠다는 글들을 많이 보았다.

뽑기로만 로키드 천이 100을 넘었다는니 등등..

그러나 나에게 로키드는 찾아오지 않다가.. 밍화 뽑을 때쯤 4.5 -> 5성으로 찾아와 주었다. ㅎㅎ

 

로키드의 5성 직업은 '티탄' 인데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거대하고(거인) 강력한 신의 종족을 말한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타이탄을 말한다.

 

 

VC 는 '모든 힘을 주먹에 담는다!'

전체 적의 완력 20% 감소+물리내성 20% 감소(1턴)

 

스킬을 알아보자.

1. 야차귀신권 : 단일 적에게 때리기 공격(특대)+때리기 내성 25% 감소(3턴)+기절 부여

현현시 단일 적에게 때리기 공격(특대)+때리기 내성 30% 감소(3턴)+기절 부여 + 아군 전체 권갑 장비자 대미지 50% 증가(2턴)

타격깍도 있고, 현현시 권갑 대미지 50% 증으로 나중에 타격존이 나오면 권갑증 옵션있는놈들끼리 모여서 데미지 뻥튀기 하며 놀 수 있을 것 같다.

 

2. 지열무쌍권 : 전체 적에게 땅속성 때리기 공격 2회(특대)

현현시 + 자신의 완력 30% 증가(3턴/최고 누적 횟수 3) + 자신의 크리티컬률 70% 증가(1회 행동)

MP 양이 조금 아쉽다는 평이 있지만, 땅속성 전체 2회 특대라 츠바메가 없는경우 현가를 주회 1티어로 뽑힌다.

현현의 힘증은 훌륭해보이나, 크리티컬률 70% 증가가 1회 행동이라는게 참 아쉽다.

 

3. 비스트 서머 : 단일 적에게 때리기 공격(대)+땅속성 내성 25% 감소(3턴)

땅속깍에 의미가 있다고 보인다.

 

위 스킬 이외에 쓸만한 스킬은 없다..

스킬 뭐 쓸까 고민하지 않게 해주는 착한 녀석(?) 이라고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현가를주회에서 더 범용성이 좋은 츠바메를 사용하기 떄문에 이 녀석은 거의 안 쓰지만..

토속팟이 부족한 상황이라든가 등의 상황에서 가~끔 쓸 때가 있는 녀석.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