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 놀이터

[Q] 인천공항에 무료 와이파이 ( Wifi ) 서비스가 있나요?

by 돼지왕 왕돼지 2012. 7. 21.
반응형

Q : 인천공항에 무료 와이파이 ( Wifi ) 서비스가 있나요?

A : 네 있습니다.
현재 저는 인천공항에서 포스팅 중인데, Naver 에서 제공하는 무료 Wifi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광고글 아닙니다. 만약 네이버 광고였다면, 티스토리가 아닌 네이버 블로그를 하겠죠? ㅎ )

장소를 옮기니 네이버 신호가 잘 안 잡히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이번에는 [Airport Free Wifi] 요놈을 이용했는데, 이 녀석은 인증과정도 없고 좋더군요.





네이버에서 공항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놀랍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네이버 이외에도 KT 와 SKT 에서도 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유료로 사려되구요..
( 확인해보진 않았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확인 후 댓글 좀 남겨주세요~ ) 

네이버를 통해 아주 간단히 무선을 사용하고 있기 떄문에 네이버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꼐요~ 

 



1. 우선 [NAVER - Free WIFI Service] 라는 이름의 AP ( 무선공유기 ) 에 접속합니다.

2. 연결 후에 브라우져를 띄우면 다음과 같은 알림창이 뜹니다.


내용은 공용 와이파이이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할 수 있고, 개인정보 유출에 유의하라는.. 그리고 책임은 없다는 내용입니다. 아래쪽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해주고 "Next" 만 클릭해주면 무료 와이파이 사용 인증이 끝납니다.

3. 인터넷을 사용하세요~


위와 같이 공짜 인터넷을 즐기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담]
 네이버가 언제까지 무료 무선 인터넷을 제공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무료 서비스들이 점차 늘어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화이팅!!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