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General

[IT] 구글의 이미지 검색 기능 ( 사진 파일을 올리면 검색을 해줍니다. )

by 돼지왕 왕돼지 2012. 8. 5.
반응형




가끔 이런 경우가 있지요. 어떤 꽃을 보고 이쁘다고 사진을 찍었는데 이름을 모를 경우.. 여행지에서 어떤 멋진 건물을 찍었는데 그 이름이 기억이 안 날 경우.. 그럴 경우 우리는 어떻게 검색을 해야 할까요?

이제는 구글의 이미지 검색 기능만 있으면, 어느 정도는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해 본 결과 정확도면에서 일반 text 기반 검색에 비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만큼 원하는 사진이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는 말입니다. )  여튼, 이 구글의 이미지 검색은 text 기반으로 이미지를 검색해줄 수도 있지만,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 비슷한 사진들을 찾아줍니다. 오호!!

먼저,
http://images.google.com 에 접속합니다.

네모칸에 글을 쓰면 해당 text 에 해당하는 이미지들을 검색해주고요, 저 빨간네모의 사진기 모양을 누르면 그림을 통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URL 을 통해서도 검색을 할 수 있고, "이미지 업로드" 를 클릭하면 가지고 있는 사진을 통해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미지 업로드" 를 누르면 이렇게 화면이 변하구요, 여기서 "찾아보기" 를 눌러 업로드를 하면 이미지 검색을 시작합니다.

저는 아래 글에서의 "매발톱꽃" 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아 매발톱꽃 이미지를 기반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금산/별장/팬션] 꽃이 만발한 그 봄날의 금산!!

이런 결과가 나오더군요. 색이며 모양이며 비슷한 꽃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여기서 저는 매발톱꽃을 찾아서 클릭하는데 외국 사이트.. ㅎ 네이버에 추가 검색을 하여 이 녀석이 매발톱 꽃임을 알아냅니다. ( 영어로는 Aquilegia ( 아퀼레지아 ) )

어떤가요 구글 이미지 검색.. 세상은 점점 발달하고 있는데, 모르고 못 쓰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사진은 가지고 있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 나는 것들이 있다면 언제든지 망설이지 말고 구글 이미지 검색을 활용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