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블로그

[Adsense] 지급방식 수표 vs. Western Union Quick Cash (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 )

by 돼지왕 왕돼지 2012. 9. 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 Adsense ) 를 처음 만들거나, 수입을 지급받을 시기가 되면 수입지급방식에 대해 궁금함을 가지게 됩니다. ( 한푼이라도 더 아끼고, 조금이라도 더 쉽게 수익 지급받아야 하니깐요~ )

애드센스 쪽에는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 않기 떄문에 어떤 것이 좋고, 편한지에 대해 한눈에 알기 힘들죠.


기본적으로 애드센스의 수입 지급방식은 "수표" 와 "Western Union Quick Cash (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 )" 의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한국인이시라면 무조건 

Western Union Quick Cash 를 선택하라!!


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왜냐구요? 그래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수표 지급방식의 특징 ( 단점 투성이 )

-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표로 만들어서 미국에서 한국으로 우편을 통해서 전달한다. 이 때 일반 우편과 빠른 우편을 선택할 수 있는데, 빠른 우편을 선택하면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 수표를 우편으로 보내는 것은 우편 배달 기간이 걸리는데, 일반 우편으로 했을 경우 최소 2주 이상이 걸리고, 빠른 우편의 경우 최소 4일 이상이 걸린다고 한다.

- 우편으로 보내는 경우 수표를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구글쪽에 수표를 재발송해달라고 요청하는 수고를 겪어야 하며, 다시 2주 이상을 기대려야 한다. ( 수표 재발송 요청은 우편 발송 후 60일이 지나야만 가능하다. ) 

- 수표를 수령하고 은행에 가면 수표의 진위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수표 추심" 이라는 과정에 들어가는데, 이 과정에서 상당액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 수표 추심은 상황에 따라 몇 일이 소요될 수도 있기 때문에 수표 추심을 신청한 후 추심이 완료되어야만 실제 현금 수령 가능하다. ( 추심전매입의 방법도 있다고 하나, 이럴 경우 신용조회를 할 수 있다. )

- 작성해야 하는 서류들이 많고 복잡하다.


- 결론적으로 수표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단점 투성이이다.  



Western Union Quick Cash ( 장점 투성이 )

- 유일한 단점 하나는 "기업은행" 만을 통해서 거래를 해야 한다는 점이다.

- MTCN 과 수령액만 메모해서 기업은행을 찾아가면, 바로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 결론적으로 무조건 Western Union Quick Cash 를 지급방식으로 선택해야 한다.


어떤가요? 특성들을 보니 바로 이해가 되시죠?

 다시 한번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식은 Western Union Quick Cash 를 선택하라!!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