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놀이터

[블로그/홈페이지] 블로그 or 홈페이지 광고수입의 형태

by 돼지왕 왕돼지 2012. 9. 26.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떠도는 인터넷 자료 + 내 경험 바탕의 지식
 

CPC : Cost Per Click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개재자에게 일정 수입이 지급되는 방식. PPC( Pay Per Click ) 로 불리기도 한다. CPC와 PPC의 차이는 PPC 는 횟수만 카운트하는 반면에, CPC는 임프레션( impression, 광고 노출횟수 )와 클릭 횟수의 특정 비율을 계산하여 광고 단가가 산정된다.



CPM : Cost Per Mile or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Cost Per Mile 또는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의 약자이다. ( 여기서 impression은 광고 노출 횟수란 의미 ) 1,000명에게 광고가 보여지는데에 대한 비용을 이야기한다. 광고비용은 따라서 단위광고비용/노출횟수 * 1000 으로 계산된다. CPC에 비해 정확한 측정이 어렵고, 표준도 확립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유입량이 많은 싸이트에서는 더 선호되는 형태이다. ( 클릭하지 않아도 페이지를 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


CPA : Cost Per Action

Cost Per Action 의 약자이다. 광고를 통해 사용자가 회원가입하거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문조사 응답, 이벤트 참여 등 피광고자가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 action )을 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불되는 형태로, CPC나 CPM에 비해 많은 행동을 요구하게 되고, 따라서 action당 단가가 높은 편이다.


CPS : Cost Per Sales

Cost Per Sales 의 약자로, CPA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다. 광고를 통해 피광고자가 물품을 구입하거나, 보험상품 가입등의 구매행위를 하였을 때, 그에 따른 광고 비용을 지불하며, 광고수입은 광고의 형태 중 가장 높은 편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