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 Cost Per Click
-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광고가 클릭될 때마다 광고개재자에게 일정 수입이 지급되는 방식. PPC( Pay Per Click ) 로 불리기도 한다. CPC와 PPC의 차이는 PPC 는 횟수만 카운트하는 반면에, CPC는 임프레션( impression, 광고 노출횟수 )와 클릭 횟수의 특정 비율을 계산하여 광고 단가가 산정된다.
CPM : Cost Per Mile or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Cost Per Mile 또는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의 약자이다. ( 여기서 impression은 광고 노출 횟수란 의미 ) 1,000명에게 광고가 보여지는데에 대한 비용을 이야기한다. 광고비용은 따라서 단위광고비용/노출횟수 * 1000 으로 계산된다. CPC에 비해 정확한 측정이 어렵고, 표준도 확립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유입량이 많은 싸이트에서는 더 선호되는 형태이다. ( 클릭하지 않아도 페이지를 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
CPA : Cost Per Action
Cost Per Action 의 약자이다. 광고를 통해 사용자가 회원가입하거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문조사 응답, 이벤트 참여 등 피광고자가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 action )을 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불되는 형태로, CPC나 CPM에 비해 많은 행동을 요구하게 되고, 따라서 action당 단가가 높은 편이다.
CPS : Cost Per Sales
Cost Per Sales 의 약자로, CPA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다. 광고를 통해 피광고자가 물품을 구입하거나, 보험상품 가입등의 구매행위를 하였을 때, 그에 따른 광고 비용을 지불하며, 광고수입은 광고의 형태 중 가장 높은 편이다.
'돈 놀이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을 위한 재직자 내일배움 카드제 (0) | 2012.11.26 |
---|---|
olleh KB 국민카드 혜택 (0) | 2012.11.18 |
[금리] 일반과세 & 세금우대 & 비과세 & 생계형 상품에 대해 알아봅니다. (4) | 2012.09.05 |
[인터넷] LG U+ 인터넷 일시정지에 대한 정보. (0) | 2012.09.05 |
[구직급여] 실업급여(구직급여) 에 대한 모든 것 ( 교육 참석 후기.. ) (2) | 2012.09.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