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상해/맛집] 중국의 특이한 삼겹살 "한국 요리"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2. 15.
반응형



Where is it?


near Regal Jinfeng Hotel.


뭐 이곳은 사실 푸동지역에 출장을 오지 않는 한.
들르지 않을만한 위치.
즉 맛집은 아니지 뭐. 그냥 한식당 소개얌.




With whom?


2달간 함께 일했던 "녈" 님.


고기가 익기를 기다리는 모습이 어린아이 같다. ㅎ


What did you eat?



 먹은 음식은 삼겹살.

함께 한 녈님은 나이가 지긋(?)하신지라,
중국 음식보다는 한식을 선호하는 편이셨다.

그래서 방문한 한국 식당.
저 위의 한 접시가 1인분!
한 접시는 오돌뼈가 많았고,

다른 한 접시는 기름 부분이 압도적이었다.


그래도 양이 풍성한 건 보기 좋다. ㅎ
 


자 삼겹살을 굽는다.
불이 아닌 램프방식이다.

그리고 특이한 것은 직접 굽는 것이 아니라
기름종이 같은 것을 깔고 굽는다.


How was the taste?


한국에서 먹는 삼겹살에 비할 바는 안 되지만,
그래도 한식이 그리울 때 한번 먹는 것은 좋겠다.

그냥 삼겹살만 먹었다면 중국음식이 날 뻔했지만,
"고추" 와 "마늘" 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좋다.
매콤 알싸한 맛을 느끼기엔 삼겹살에 마늘 고추만한 것이 없징.

그냥 외국에서 먹는 한국 음식으로는 무난.



What about the price?

 
가격은 1인분에 45元 ( 당시 환율 약 200원 적용 9,000원 ) 으로 기억한다.

외국에서 먹는 한식 치고는 무난한 편!

"한식은 내가 먹고 싶다고 했으니, 내가 쏠께요" 라고 말씀하시던
녈님의 말씀이 귓가에 맴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