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놀이터/중국(China)

[상해/맛집] 먹자 먹자. 길거리 더리 만두.

by 돼지왕 왕돼지 2012. 12. 23.
반응형




제목 무슨 얘기야?


더러운 길거리 만두를 먹어보자는 이야기지. ㅋㅋ
중국에는 정말 많은 음식이 있고, 음식점이 있지.
하지만, 정말 많은 길거리 노점 식품들도 참 많아.

내가 도전했던 이 만두집은 사실 노점 식품은 아니고,
어엿한 음식점이긴 했지만 참 더리했지. 훗. 



어디 있는데?


골동품 시장으로 유명한 "동타이루 (东台路)" 근처에 있어. 
Magnificent International Hotel 근처에 있지. 
사실 이곳은 관광코스만으로는 들르지 않았을 곳인데.
상해 있을 떄 찾아온 친구들이 이 호텔에 머물게 되어서
지나가다 찾은 가게야. ㅎㅎ


이름은 산동수교. 산둥지역의 물만두라는 의미지.. 훗..




오 물만두야? 메뉴판은 엄니?


당연히 준비했지!


가격은 매우 저렴해.
올레!! 
왼쪽은 만두 종류인데, 5개에 1~2元 정도. 한화로 약 200~400원이야.
요런 가격이 바로 원래 중국의 가격인데 말이지 ㅠ

오른쪽은 면종류인데,
4~7元 정도로 한화 800~1,400원정도야.
이름만 보면 참 맛있어 보여.



메뉴판만 봐도 좀 더리해 보이긴 한데, 뭐가 그렇게 더러웠어?



젊은 주인아줌마야.
얼핏보면 뭐가 더러운지 잘 모르겠지?
그냥 주문과 동시에 만두를 빚어 만드시는데..

저 통 겉에 묻은 이물질들이 보여?
도마 위에 이물질들 보여? ㅋ
저런 이물질들이 널려 있는 도마와 통들이 길거리에 그냥 방치되어 있고,

물만두를 만들기 위한 찜통의 물도
별로 깨끗해보이지 않더라구.
설겆이도 뒤에 있는 흰 통에서 물 한바가지 퍼서 휙휙 하니깐 끝이구 ㅋㅋㅋ

하지만 솔찍히 놀랍진 않았어.
나는 중국에서 정말 여러가지를 봤거든.

크고 깨끗한 가게에서도
종업원들이 코딱지를 신나게 파서 던진다던지.. ㅋㅋ

중국에서 깨끗한 걸 기대하는게 이상한거야 ㅋㅋ

참고로 주인 아주머니께서 영어를 조금 하셔서,
중간에 막히는 부분에서 편했어.




더리한데 왜 사먹었어? 맛은 좋았어?



사진이 깨졌네? ㅠ
싼 게 비지떡이라구, 밀가루들이 덕지덕지 있고,
안의 내용물은 조금 있는 그런 물만두였어.
사실 5개에 400원인데.. 뭘 얼마나 바라겠어?

그치만, 사실 맛은 참 괜찮았어.
양고기 만두랑 소고기 만두를 시켰는데,
양고기가 조금 질이 낮은 양고기류인지, 양고기 냄새가 확 나더라구~

근데 나는 이게 맘에 들더라.
 
양이라면 양 냄새가 나는게 좀 맞다고 느끼거든
그래서 맛있게 냠냠 쩝쩝 먹었어.

다음에 가면 또 먹겠냐고?
땅란러!! (물론이지)

다음에는 면류도 한번 도전해볼까도 싶어.
물론 위생면에서 배탈은 각오해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맛있는걸 뭐.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 로그인 필요 x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