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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루엣 사진 *
실루엣을 만들려면 명암차가 확연히 커야한다.
이런 경우 역광을 받으면 쉽다.
스팟 측광으로 밝은 부분에 노출을 맞추어주면 실루엣 효과는 커진다.
단, 초점은 피사체에 맞춰야 한다. 즉 AEL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AEL 기능이 없다면 가장 밝은 부분을 측광해
반셔터를 누른 뒤 구도를 잡아 촬영한다.
반셔터를 누른 뒤 구도를 잡아 촬영한다.
실루엣 사진은 피사체를 검은 외곽선으로 표현하기 때문에 디테일이 없다.
따라서 배경이 복잡하면 주 피사체를 제대로 강조할 수 없기에
배경을 단순하게 처리해야 한다.
배경을 단순하게 처리해야 한다.
이미지 출처 : blog.daum.net
* 빛망울 사진 *
보케라고도 부르는 빛망울 사진.
빛이 있는 곳에서 초점을 딴 곳에 맞추면,
빛이 조리개의 개방모양으로 맺히게 된다.
빛이 조리개의 개방모양으로 맺히게 된다.
조리개를 조정할 수 있다면 조리개를 최대한 개방하고
초점을 빛에 맞추지 않는다.
초점을 빛에 맞추지 않는다.
보기 좋은 빛망울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명을 잘 선택해야 한다.
조명이 너무 많으면 빛망울도 너무 많아져 산만한 사진이 된다.
이미지 출처 : mymoment.egloos.com
* 그림자 사진 *
모델이 없어 아쉬울 때는 그림자를 활용해
스스로 모델이 될 수도 있다.
그림자는 어두울 수록 또렷히 보이기 때문에
화면의 밝은 부분을 측광해 노출을 잡아야 한다.
그림자 위주보다는
그림자가 배경에 잘 어울리도록 찍는 것이 중요.
그림자가 배경에 잘 어울리도록 찍는 것이 중요.
* 반영 사진 *
호수나 바다의 반사를 이용한 반영 사진은
바람이 불지 않는 날이 좋다.
반영 사진은 현실과 반영을 전체적으로 보는 팬포커스가 좋다.
노출은 하늘에 잡는것이 좋다.
이미지 출처 : mena.tistory.com
* 항공사진 *
날개가 없는 창가자리가 좋다.
비행기에서 지상 풍경을 찍으려면 고성능 줌이 필요하다.
렌즈는 광각이 좋다.
항공사진은 관찰과 기다림의 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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