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책

[책 리뷰/추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 김상형

by 돼지왕 왕돼지 2012. 2. 25.
반응형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정복.2SDK2.3진저브레드를적용한안드로이드프?
카테고리 컴퓨터/IT > 네트워크/보안
지은이 김상형 (한빛미디어, 2011년)
상세보기


돼지왕 왕돼지의 자체 평점 : ★ ★ ★ ★ ★


 이 책은  "안드로이드 최고의 입문서" 라고 하겠다.

 먼저, 기초적인 안드로이드 세팅부터 시작하여, case by case로 예제를 다뤄 안드로이드의 특징들을 배우기 쉽게 해놨다.

 <헬로, 안드로이드>   <시작하세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입문 당시 위의 책들을 모두 봤지만.. 모두 다 어느 정도 안드로이드를 알아야 이해할 수 있는 것들인데 반해. 김상형씨의 이 책은 그렇지 않다.
(물론 저 위에 명시된 책들도 좋은 책들이긴 하지만, 내가 말한 것은, 초심자에게 더 좋은 책은 내 생각에 김상형씨 책이라는 것이다.)


더욱 더 맘에 들었던 점은, 그저 안드로이드의 component와 특성들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필요한 technique 까지 포함하고, 주의사항까지 꼼꼼하게 챙겨준다.



 우선 김상형씨가 누구인지 안다면. 더 신뢰가 갈 것이다.


 김상형씨는 winapi.co.kr 을 운영하는 사람이다.
 (이는 김상형씨도 (책을 팔기 위해서인지) preface 등에 열심히 쓰셨다. ㅋㅋ)

 

 단, 하나의 단점(?)은.. 하드웨어 연동에 대한 내용이 없다는 것이었는데, 개정판에서 내용을 추가하여 완성했다. 

 

p.s. 자바를 할 줄 모른다면.. 이 책은 어려울 것입니다. 모든 안드로이드 책은 java를 기본으로 요구하지요.
(java까지 다루면 책 페이지가 한 1,500~2,000장은 될지 싶네요..)

 

 

 

 

< 책 소개 >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마땅히 참고할 만한 자료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안드로이드 입문자를 위한 입문서다. 이들과 마찬가지로 이 책의 저자도 부족한 자료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오로지 실무 경험으로 안드로이드 개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처음 안드로이드를 배우고자 하는 입문자에게 적합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