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 놀이터

[책 정리] 돈과 인생에 관한 20가지 비밀 - #5 동화 속의 부자

by 돼지왕 왕돼지 2018. 8. 4.
반응형

[책 정리] 돈과 인생에 관한 20가지 비밀 - #5 동화 속의 부자


책을 보면서 인상깊은 부분을 정리해 놓은 글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책을 구매해서 보세요~

월마트의 창업주 샘 월튼





월튼 회장의 사생활





프라이드랜드의 재기





자족하는 마음의 시너지 효과

-
우리가 우리의 유한한 인생을 생각할 때, 진정한 부자는 어떤 것이라고 따로 정해진 기준은 없다. 인생을 사는 방식은 남이 이래라저라래 할 문제가 아니라, 각자 자기가 꿈꾸는 이상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
수단에 함몰되지 않고 각자의 인생철학에 따라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 자신과 가족의 안녕을 우선시하는 태도야말로 가장 기본적인 부의 기준이다.


-
부의 종교에 귀의한 사람은 돈이 많던지 적던지 구애받지 않고 자족할 줄 안다.
자족하는 마음이란 자기 정체성과 더불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제대로 파악할 때 생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부의 시발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누구에게나 진정한 부를 향해 당당하게 나아갈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된다.




일을 하지 않을 때도 계속 돈을 번다.

-
정작 지혜로운 사람은 일의 양은 줄이면서 동시에 수입은 더 늘리는 방법을 찾는다.


-
교육 수준이나 기술, 경력 등에 따라 시급 15달러를 받는 사람도 있고, 50달러 받는 사람도, 그리고 500달러를 받는 사람도 있다.

본인의 잠재력을 스스로 평가해볼 때 지금 상황이면 불평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생각이야말로 자신을 우물 안 개구리로 만드는 원인이 된다.
일과 돈의 함수에서 하루 24시간 중 단 1분도 버릴 것이 없다.


-
자기보다 시급이 못한 사람과 비교하여 자만에 빠지는 것은 본인을 아주 작은 상자에 밀어 넣고 뚜껑을 받는 것만큼 답답한 노릇이다.

시간당 50달러 혹은 250달러의 급여에 만족하는 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것은 "왜 스스로 그런 한계를 설정하는가?" 라는 문제이다.


-
통찰력이 있고 직관이 뛰어나며,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육감을 지닌 사람에게 시급은 보상이 아니라 멸시이다.


-
일하지 않는 시간에도 돈을 버는 것, 이것은 부의 종교의 주요 교리 중 하나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