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감성, 자기계발 놀이터

[책 정리] 3. 내 인생에 시간 도둑이 있다고? - 시간의 발견

by 돼지왕 왕돼지 2020. 11. 27.
반응형

내 인생에 시간 도둑이 있다고?

-
시간 도둑이라고 하면 흔히 게임이나 휴대폰 같은 중독성 강한 활동, 또는 늦잠을 자거나 빈둥대는 게으른 생활 습관을 떠올린다.
진짜 시간 도둑은 스케일이 다르다.
짧게는 몇 년, 길게는 인생 전체를 쥐락펴락한다.


-
목표 없는 삶

온전한 삶의 목표란, 죽기 직전에 "그렇게 살기를 참 잘했어" 라고 말할 수 있는 자기만의 무엇이어야 한다.
시간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바로 자기 삶의 목표를 세우는 일이다.


-
좋아하지 않는 직업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은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억지로 사귀는 것과 같이 불행한 삶이다.


-
통제할 수 없는 것에 매달림

스스로 통제가 불가능한 사안에 매달리는 것이다.
특히 지나가버린 과거의 실수나 영광, 그리고 아직 오지 않은 미래에 집착하는 것은 가장 바보같은 짓이다.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지금 이 순간 뿐 임을 잊지마라!
과거나 미래에 매달리는 사이에도 현재는 흘러가고 있으니, 이야말로 '지대로' 시간 낭비이다.


-
두려움

두려움은 당신이 목표한 것을 곧바로 실행하지 못하게 만들고, 고민에 빠지게 한다.
사람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완벽을 기하기 위해서" 라는 말은 대부분 핑계일 뿐이고, 사실은 실패하는 것이 두려워서 무엇이든 질질 끌고 주도적으로 실행하지 못할 때가 많다.

고민하든 안 하든 별 차이가 없는 일을 걱정과 두려움 때문에 지나치게 오랫동안 생각하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한편 두려움은 거절하는 것을 주저하게 만들기도 한다.
"노"라고 말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 사람이 유난히 착하거나 책임감이 강해서라기보다는 상대방의 비난과 실망이 두려워서일 가능성이 크다.
거절하지 못해서 "예스" 라고 말해둔 일들이 겹겹이 쌓이면, 정작 해야 할 일들은 시작하지도 못한 채 시간에 쫓기기만 할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