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감성, 자기계발 놀이터

[책 정리] 1. 오늘 행복을 내일로 미루는 세상 - 시간의 발견

by 돼지왕 왕돼지 2020. 11. 25.
반응형

오늘 행복을 내일로 미루는 세상

-
가슴속 깊은 곳에서 원하는 것은 큰 성공이나 권력, 부가 아님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사회적으로 학습된 생각일 뿐이었고, 자연의 일부로서 인간은 그저 충만하고 평온하게 자신의 삶을 이어가기를 원한다.
그런데도 사람들이 그토록 성공에만 매달리는 이유는 그것을 이루어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족스러운 매일 매일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
사람들은 달리고, 달리고, 또 달린다.
1분 1초라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빠듯하게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 쉬지 않고 달린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그러면 그럴수록 내면에서 원하는 충만함과는 멀어진다.
바쁘게 사는데도 무기력하기만 하고, 무엇 때문에 바쁜지조차 모르는 일상이 반복된다.


-
이것만 끝나면.. 지금은 바쁘니까 나중에..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지금은 아니야.. 아직도 모자라.. 다들 그렇게 사니까.. 어쩔 수 없어

사람들의 오늘은 만족과 행복보다는 부족과 결핍으로 가득차 있다.
다들 지금은 좀 불만족스러워도 더 나은 내일이 올 테니 괜찮다고 말한다.
'이것만 끝나면' 은 없다.
지금 행복하지 않은 사람은 꿈꿔왔던 미래가 와도 어떤 이유에서든 행복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때에도 여전히 부족과 결핍의 마음은 찰떡같이 붙어 있을 것이고, 현재에 행복을 느끼기에는 상당한 연습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그러니 오늘의 행복을 놓치지 마라!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만나고, 먹고 싶은 것이 있으면 먹어라. 그 모든 것이 오늘의 나에게 주는 의미가 있다.


-
내일로 미루면 의미가 없다. '오늘 하루'야말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