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놀이터/만화 애니

[만화][킹덤] 왕기의 창.

by 돼지왕왕돼지 2012. 4. 18.
반응형



킹덤의 실질적 주인공격인 왕기. 천하대장국 왕기장군은 죽으면서 신에게 자신의 을 물려주죠.
제 1화에 "이신 장군" 의 미래 모습이 나오는데, 이 때는 저 창이 무엇인지 눈치채지 못했습니다.
그저, 멋진 훈남 장군의 모습을 하고 있구나.. 정도였습니다.


킹덤을 처음부터 다시 정독하려고 펼치는 순간. 저 창이 바로 왕기장군의 창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눈치채 버립니다. 그래서 바로 왕기장군이 죽으며 신에게 창을 물려주는 장면을 찾아봅니다.
( 성인이 된 이신 장군은 이신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고, 어린 신은 그냥 신이라고 불러야만 할 것 같은 기분 ㅎㅎ )

 
왕기의 창을 받으며 벙져 있는 신의 모습.
그렇습니다. 칼 모양이 특이한 것이 의심할 것 없이 딱 왕기장군의 창입니다. 

사실 정사에 보면 "이신 장군" 은 진나라의 20만 대군을 이끌고 출전했다가 대패하여 20만 대군 대부분을 잃은 장군으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실제 만화에서는 어떤 식으로 마무리할지.. 제 생각에 20만 대군을 이끌고 출전하는 모습까지는 안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인공을 ㅂㅅ 만들수는 없으니깐요 ㅎㅎ

만약 킹덤이 게임화가 된다면.. 삼국지처럼 무기에 공격력 등의 점수가 매겨진다면, 청룡언월도 급의 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생긴 모양도 언월도 모양의 창이라 참.. 특수능력으로는.. 적 한명을 밸때마다 "쿄쿄쿄쿄쿄" 웃음소리를 내 주변의 적을 혼란에 빠지게 한다. 뭐 이런거? ㅋ


재미있으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