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놀이터/Mobile

[Android/안드로이드] PC 에서 안드로이드 앱(카카오톡)을 돌려보자.

by 돼지왕 왕돼지 2012. 5. 2.
반응형




블루스택이라는 중국에서 만든 윈도우즈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윈도우 7 에서 돌아가며, 현재는 Beta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잇습니다.
아래 링크에 가서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http://bluestacks.com/ 


안드로이드 앱, 예를 들어 카카오톡을 PC 에서 돌리기 위해서는 해당 앱의 apk 파일이 필요합니다.
( apk 파일은 어플리케이션 실행파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카카오톡의 apk 를 구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Open with BlueStacks APK Installer" 을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설치 및 실행이 됩니다. apk 는 인터넷 검색하시면 쉽게 구할 수 있을겁니다.



카카오톡 초기 기본설정을 거친 후에, 친구와 대화를 해보았습니다. 현재는 한글키보드를 깔아놓지 않아, 저는 영어로 입력하였습니다. 내용이 쫌 이상하죠? "니미니미 뽕". 친구에게 이상없이 잘 갔다는 증거로 친구가 "이상무 ㅋㅋ" 를 보내주었네요.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문제는, 카카오톡이 전화번호와 동기화되어 작동하는데, PC 에 연동시키면 핸드폰에서 사용하려면 다시 인증을 해야 한다는 점. 즉, PC 와 핸드폰에서 동시에 한 계정으로 카카오톡을 하는데는 실패했습니다.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예제에서는 카카오톡을 예제로 하였지만, 일반적인 프로그램은 물론, 게임도 잘 작동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꾸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