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듀나리스' 가 찾아오셨다.

by 돼지왕 왕돼지 2020. 11. 3.
반응형

 

어나더 에덴의 성능캐 중 하나인 "듀나리스" 님이 나를 찾아오셨다.

듀나리스의 직업은 "소울 브링거" 로 한국어로 해석하자면 "영혼 인도자" 정도가 되겠다.

 

듀나리스는 풍속성 지팡이 힐러 겸 서포터인데, 진짜 버릴 스킬이 하나도 없다고 할 정도로 유용하다.

그 중 "크리 100% + 힐"이 가장 잘 알려진 스킬이다.

 

 

듀나리스의 VC 와 스킬들을 알아보자.

 

VC "우리들의 업...완수해 내겠어" : 전체 적의 지성 내성 20% 감소(1턴)+아군 전체 상태이상 회복

지깍은 그렇다 치고, 아군 전체 상태이상 회복이 참 괜찮다.

평소에는 쓸 일이 별로 없지만, 팔요를 비롯해 상태이상 스킬을 거는 녀석들을 상대할 때 유용하다.

 

 

스킬을 알아보자.

1. 블레스 소울 : 아군 전체 회복(대)+크리티컬률 100% 증가(1회 행동)

"듀없찐" 이라는 말을 만들어버리는, 듀나리스의 스킬 중 가장 유명, 유용한 주력 스킬이다.

크리티컬률 100% 버프를 주는것만도 유용한 스킬인데, 아군 전체 회복 대(大)까지 해주니 '듀없찐' 이라는 표현 인정하는 바이다.

스킬설명의 "1턴" 이 아닌 "1회 행동" 이라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보통 1턴이라는 것은 어포(어나더 포스)때 한번만 쓰면 어포 게이지가 다 달 때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그러나 1회 행동이라는 것은 해당 버프를 1회 이용하면 해당 버프가 없어진다.

즉 이 크리 버프를 받고 1회 크리를 터뜨리면 효과가 없어진다.

그래서 크리가 중요한 경우, 듀나는 어포에서 이 스킬을 계속 사용하게 된다.

또 하나의 참고사항은 크리티컬은 물리 공격에만 해당된다. 다시 말해 마법공격은 크리티컬이 적용되지 않는다.

 

2. 타뷸란스 : 전체 적에게 바람속성 마법 공격(소)+아군 전체 속도 50% 증가(1턴)

이 녀석은 사실 3성 스킬이다. 그런데 2번 넘버로 소개하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두번째로 많이 쓰는 스킬이기 때문이다.

바람속성 전체 스킬은 그냥 버리는 기능이라 치고, 아군 속도 50% 증가이기 때문이다.

필자가 알기로 현재 캐릭 중에 타인에게 주는 최고의 속업(속도 업 버프)으로 알고 있다.

어포 직전 또는 어포 시작시 타뷸란스를 쓰면 어포 최종 딜량이 확 달라질 수 있다.

 

3. 매직 클록 : 아군 전체 모든속성 내성 30% 증가 + 자신이 마법 공격을 받을 시 아군 전체 회복(중) 발동(5턴)

이 녀석은 사실 4성 스킬인데, 특정 상황에서 씹사기 스킬로 작동한다.

특정 상황은 팔요를 비롯하여 지속적 HP 관리가 중요한 경우 + 적이 마법 공격을 사용할 경우이다.

 5턴이나 지속되는 아군 전체 회복은 존캐들의 턴 전환시 힐과는 비교가 안 되도록 유용하다.

왜 존캐의 힐보다 유용하냐면.. 예를 들어 적군이 4명이면서 전체 마공을 4번 사용할 경우 듀나리스가 마법공격을 4번 받게 되므로, 공격을 받을때마다 아군에게 힐을 주어서 거의 풀피를 유지시켜준다.

게다가 마리엘의 오포(오로라 포스)보다 퍼센트는 낮지만 모속내 30% 정도면 아주 훌륭하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4. 브리즈 에미터 : 아군 전체 바람속성 공격 30% 증가+치유(중) 부여(3턴)

4번부터는 그렇게 잘 쓰이는 스킬은 아니지만 유용하다.

갓냥이(모르가나)가 바람속성 공격 50% 버프로 풍딜증 부분에서는 넘사벽이지만,

중첩 버프를 주거나 갓냥이를 사용할 수 없을때 풍딜증은 나름 유용하다.

 

5. 스트레인지 거스트 : 전체 적 완력 15% 감소(3턴)+아군 전체 상태이상 회복

힘깍보다도 아군 전체 상태이상 회복스킬이 팔요나 보스전 할 때 유용하다.

 

6. 토르비욘 : 단일 적에게 바람속성 베기 공격 3회(대) [배율 260%]

5성 스킬인데 가장 마지막에 소개된다.

개인적으로 듀나를 풍딜러로서 사용하지 않고 있고, 다른 스킬들이 씹사기이며, 스킬창 바꾸는 것과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는다.

어포 사용시 평소에는 토르비욘으로 딜을 넣다가 마지막에 크리(블레스 소울)을 쓰면 딜이 최적화된다는 의견도 많으므로, 허수아비를 열심히 쳐보고 최적을 찾으면 되겠다.

 

 

아직 밍화에 대한 정리는 하지 않았지만, 밍화가 나오기 전 마리엘과 함께 힐러 및 버퍼계의 투탑이라 부를 수 있는 대단한 캐릭터다.

팔요 or 보스전에서 크리티컬 아니면 딜이 안 들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때는 듀나가 있으면 풀 어포 한방, 없으면 약 40~50분간 비틀면서 싸워야 할 수 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