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놀이터/어나더 에덴 (Another Eden)

[어나더 에덴] 어카네 (아카네 AS) - 아니우에! 호멧떼 쿠다사이!

by 돼지왕 왕돼지 2020. 11. 18.
반응형

 

아카네 AS(이하 어나더 스타일 아카네 = 어카네)를 얻었다.

어카네는 뽑기가 아닌 "미카하야히의 이절" 을 모아서 전직시켰다.

 

미카하야히(甕速日神) 는 일본의 창조신인 이자나기가 불의 신이자 자신의 자식인 카구츠치를 죽일 때 도에서 떨어진 피에서 태어난 신이다.

이자나기가 카구츠치를 죽인 이유가 재미있는데, 관련해서 궁금한 사람들은 링크를 눌러보시길.

여튼 결국 "불" 이라는 컨셉과 "도" 라는 컨셉이 합쳐져 어카네의 직업명으로 지정된 듯 하다.

 

 

아카네일 때 일러가 도인이 되기 위한 남장여자의 느낌이라면,

어카네의 일러는 확실히 여자로서 자유로워진 아카네의 모습이 보이는 듯 하다.

(SD 케릭은 좀 요상하게 뽑은듯하다...)

 

 

VC 를 알아보자.

"넘겠어요! 지금이야말로 오라버니를!" : 자신의 완력 30% 증가+속도 30% 증가(3턴)

본인 스스로에게만 버프를 주기 때문에 어포때만 조금 유용하다고 볼 수 있다.

VC 글래를 착용하면 각각 40% 씩 증가로 바뀌지만 크게 유의미하진 않아보인다.

 

 

스킬을 알아보자.

1. 천륜무투참 : 단일 적에게 불속성 베기 공격(소)+자신에게 야차의 마음 축적, 야차의 마음 축적 분만큼 추가 공격

AS 스킬인데 "소" 라는 것을 보고 망캐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이 야차의 마음이 대박이라 쓰다보면 화속딜러 1티어급임을 알 수 있다.

야차의 마음은 3개가 Max 이고, 축적 수만큼 속도가 증가한다.

첫타는 1타를 치면서 야차의 마음을 1개 쌓는다.

두번째는 2타를 치면서 야차의 마음이 총 2개가 된다.

세번째는 3타를 치면서 야차의 마음이 총 3개가 된다.

네번째는 4타를 치면서 야차의 마음이 초기화된다. 이 때 막타는 전체공격의 형태가 된다.

그래도 "소" 인데? 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 실험한 결과들을 보면 2타째부터 극대효과 이상의 딜을 뽑아낸다고 한다.

게다가 원래 기본 속도도 빠른데, 야차 축적되며 속도가 더 빨라지니 턴이 엄청 빨리 돌아와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다.

 

2. 무아의 경지 : 자신의 불속성 공격 30% 증가+속도 30% 증가(1턴)

어포 전 장전하고 가기 좋은 녀석으로, 풀 어포시 VC + 무아의 경지까지 하면 혼자서 정말 날아다닌다고 보면 된다.

 

사실 아카네 자체는 너무 보편적인 스킬만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따로 소개하지는 않겠다.

 

 

정리하면, 속도 빠른 화속성 연타 도 딜러.

 

P.S. "아니우에! 호멧떼 쿠다사이!" 는 "오라버니(시온)! 칭찬해 주세요!" 라는 뜻이다.

 

끝!!!

 

 

 

반응형

댓글